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권영세 안동시장 마지막 확대간부회의...마지막당부 '시민..
지방자치

권영세 안동시장 마지막 확대간부회의...마지막당부 '시민과의 소통'과 '시민 수용성'

김성현 기자 입력 2022/06/13 15:17 수정 2022.06.13 15:18
-“참으로 행복한 시장이었다”소회 밝히며 마무리
- 권 시장은 임기동안 '시민'과 '소통'을 강조하며 활발한 행보를 펼쳐왔다.

[사진=경북정치신문] 권영세 안동시장 민선7기

[경북정치신문=김성현기자] 권영세 안동시장이 임기를 마무리하며 직원들에게 마지막으로 강조한 메시지는 ‘시민과의 소통’이었다.

 

권 시장은 6월 13일 안동시청 소통실에서 가진 민선7기 마지막 확대간부회의 자리에서 “특별한 일이 없는 한 오늘이 직원여러분에게 공식적으로 훈시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가 될 것 같다.”며 마지막 당부사항을 전달했다.

 

권 시장은 민선5기 안동시장으로 취임 후 가진 첫 확대간부회의에서 ‘아무리 좋은 정책이라도 시민들과 소통하지 못하고 시민들의 지지를 얻지 못한다면 그 정당성을 확보하지 못한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권 시장은 “임기를 마무리하는 지금도 그 생각은 변함이 없다.”며 직원들에게 시민과의 소통을 통해 수용성을 높여 줄 것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사진=안동시]권영세 안동시장 마지막 확대간부회의

또한, 시민들과의 소통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주민들과 가장 가까이 있는 읍면동장이 시장을 대신해 주민들의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듣는 '읍면동 소통행정'도 추진하여 주민들의 민원 해소를 위해 노력해 왔다.

 

권 시장은 끝으로 “지난 12년간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며 대과 없이 소임을 마무리 할 수 있었던 것은 직원 여러분의 헌신적인 노고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직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여러분들과 함께 일할 수 있어서 참으로 행복했다. 돌이켜보면 저는 참으로 행복한 시장이었다.”라고 소회를 밝히며 회의를 마무리했다.


한편, 권 시장은 민선 안동시장 최초로 3선에 성공하며 민선5·6·7기 시정을 이끌어 왔으며, 오는 28일 퇴임식을 갖고 12년간의 임기를 마무리하게 된다.

 

김성현기자 ksygbp111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