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상주시, '청렴 골든벨' 개최..."청렴도 1등급 달성 의..
지방자치

상주시, '청렴 골든벨' 개최..."청렴도 1등급 달성 의지 다져"

김성현 기자 입력 2024/06/07 09:45 수정 2024.06.07 09:46
- 1위 지정현 주무관(행정9) 교통에너지과, 2위 배서윤 주무관(간호7) 아이여성행복과, 3위 김희수 주무관(행정9) 교통에너지과

상주시가 공직자의 청렴도 인식을 높이기 위해 소속 직원 대상으로 ‘도전 청렴 골든벨’을 개최했다. 이날 청렴 골든벨 입상자는 교통에너지과 지정현 주무관(행정9)이 최후의 1인 자리를 차지했으며, 아이여성행복과 배서윤 주무관(간호7), 교통에너지과 김희수 주무관(행정9)이 각각 2위, 3위를 차지했다.
상주시가 공직자의 청렴도 인식을 높이기 위해 소속 직원 대상으로 ‘도전 청렴 골든벨’을 개최했다. 
상주시가 공직자의 청렴도 인식을 높이기 위해 소속 직원 대상으로 ‘도전 청렴 골든벨’을 개최했다.

 

[경북정치신문=김성현 기자] 상주시가 지난 4일 상주실내체육관에서 공직자의 청렴수준을 높이고 시민들에게 공감받는 시정을 만들기 위해 소속 직원 대상으로 ‘도전 청렴 골든벨’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영석 시장을 비롯한 직원 500여 명이 참석하여 청렴 지식 수준 향상을 위해 직원들과 함께했다. 특히 강영석 시장과 정상원 부시장은 문제출제자로 직접 참석하여 직원들과 함께 문제 풀이와 강의를 들으며 청렴 실천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였다.

상주시는 공직자 부패방지 교육의 일환으로 임용 5년차 이하 신규 공무원 등이 골든벨 형식의 문제 풀이에 직접 참가하여 청렴과 관련된 내용을 비롯해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공익신고자 보호법, ▲공공재정환수법 등 반부패 법령과 관련된 다양한 퀴즈를 풀고, 최후의 1인을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교통에너지과 지정현 주무관(행정9)이 최후의 1인 자리를 차지했으며, 아이여성행복과 배서윤 주무관(간호7), 교통에너지과 김희수 주무관(행정9)이 각각 2위, 3위를 차지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청렴을 향한 직원들의 뜨거운 관심과 열정을 느낄 수 있는 자리였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상주시 공직자의 청렴 지식수준이 향상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상주시를 만들기 위해 오늘과 같이 열정적으로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성현 기자 kshgbp1111@naver.com
사진=상주시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