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양궁의 고향 경북 예천, 김재덕 선수 최연소 양궁 국가대표..
문화

양궁의 고향 경북 예천, 김재덕 선수 최연소 양궁 국가대표 확정

이관순 기자 입력 2021/04/28 11:55 수정 2021.04.28 11:56
‘고교 신궁’으로 불리는 경상북도 예천군 경북일고 김제덕 선수가 지난 23일 강원도 원주양궁장에서 열린 ‘2021년도 양궁 국가대표 최종 2차 평가전’에서 3위를 마크하면서 7월 개최되는 도쿄 올림픽 출전권을 따냈다.

양궁의 고향 경북 예천, 김재덕 선수 경기모습 최연소 양궁 국가대표 확정
예천시 사진제공
[경북정치신문= 이관순 기자] ‘고교 신궁’으로 불리는 경상북도 예천군 경북일고 김제덕 선수가 지난 23일 강원도 원주양궁장에서 열린 ‘2021년도 양궁 국가대표 최종 2차 평가전’에서 3위를 마크하면서 7월 개최되는 도쿄 올림픽 출전권을 따냈다.

이승윤 선수(광주남구청)와 같은 배점을 받은 김 선수는 전체 평균 기록 합계에서 3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올림픽 개막일 기준 만 17세 3개월로 한국 남자 양궁 역대 최연소 출전이라는 새로운 역사를 쓰게 됐다.

김 선수는 지난해 어깨 부상으로 어려움이 있었으나 훈련에 매진해 국내 선발전 2차 평가전 3일 차까지 6위를 기록하고 마지막 4일 차에 1위를 기록해 역전에 성공했다.

초등학생 시절부터 일찌감치 ‘양궁 신동’으로 주목받은 김 선수는 SBS ‘영재발굴단’에 출연하는 등 천부적인 감각과 남다른 승부 근성, 흔들림 없는 멘탈까지 갖춘 대형 유망주로 기대를 모았다.

김학동 군수는 “한국 남자 양궁 역대 최연소 올림픽 출전이라는 기염을 토한 김제덕 선수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며 “김진호, 황숙주, 최원종, 윤옥희 등 예천 출신 훌륭한 선배들의 뒤를 이어 도쿄 올림픽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둬 예천은 물론 한국 양궁의 기둥이 되길 바란다”고 성원했다.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1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