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구미 출신 국회의원, 언제까지 지역 현안 강 건너 불구경할..
오피니언

구미 출신 국회의원, 언제까지 지역 현안 강 건너 불구경할 심산인가

이관순 기자 입력 2021/05/18 20:58 수정 2021.05.18 20:58
5공단 분양가 인하와 업종 확대는 미래 신성장 동력의 기반
입법도 중요하지만, 지역 현안 챙기기가 급선무다

구미공단
경북정치신문/사진

[사설= 대표이사 이관순] 21대 국회가 개원한 지 1년이다. 임기 4년 중 25%에 해당하는 1년이 흐른 것이다. 그동안 처음 등원한 2명의 구미 지역 국회의원은 나름대로 국회의원으로서 준수해야 할 책무인 입법 활동에 매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 열정을 긍정 평가하는 바이다.

사실, 21대 개원을 앞두고 우리는 양 국회의원이 선거법으로 기소될 경우 주어진 임무 완수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우려를 했다.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선거법 위반의 영역 밖으로 빠져나오면서 의정 활동에 매진하게 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그만큼 일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된 것이다.

지역민의 권익을 대변하고 지역 발전에 기여할 책무를 지닌 양 국회의원은 시민들이 무엇을 요구하고 있는지를 면밀하게 살펴야 한다. 장기간 침체의 늪에 빠진 구미공단은 코로나19라는 악재까지 겹치면서 설상가상의 상황에 놓여 있다. 민심의 바람은 구미공단 경제를 서둘러 회생하는 데 있다.

그 답안 중 하나가 바로 5공단 분양가 인하와 업종 확대이다. 4공단 확장 단지 조성을 통해 수자원공사가 창출한 이윤의 재투자도 풀어야 할 현안이다. 그러나 등원 1년을 맞고 있지만 변죽만 요란하다.

특히 통합 신공항 배후도시인 구미에 소재한 5공단은 파생하는 수혜를 흡입하기 위해 업종 확대를 서둘러야 한다. 아울러 상대적으로 접근성이 빈약한 5공단은 분양가 인하를 통해 불리한 조건을 만회하도록 해야 한다.

입법 활동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과제는 바로 구미 5공단 활성화에 있다. 양 국회의원은 민심이 바람을 절절하게 받아들여야 한다. 민심의 바람을 외면하는 국회의원은 여론의 질타를 받을 수밖에 없다.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1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