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구미시, "SK실트론 반도체 웨이퍼 공장 1조 1천억 투자..
경제

구미시, "SK실트론 반도체 웨이퍼 공장 1조 1천억 투자 유치"

홍내석 기자 gbp1111@naver.com 입력 2022/03/16 09:30 수정 2022.03.16 09:31
-반도체 웨이퍼 분야 1조 1천억원 규모 투자 유치 쾌거
-1,000여명 규모 신규 인력 채용 계획
-소부장(소재, 부품, 장비) 강소도시로 재도약

투자협의후 장세용시장, 장용호 대표
사진=구미시

경북정치신문=홍내석기자]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16일 구미국가3산업단지 내 1조 1천억원 규모의 SK실트론 반도체 웨이퍼 공장 투자유치 했다고 공식 발표하였다.

SK실트론은 글로벌 반도체 시장의 수요 급증에 따라 안정적인 공급망 확보를 위해 국내 증설 투자를 검토 중이었다.

이러한 증설 투자계획을 인지한 구미시는 시장을 단장으로 한 SK실트론 증설투자 유치․지원TF를 구성하여 2021년 7월부터 9개월여 동안 투자유치를 위한 다양한 유치 및 지원 방안을 검토해 왔다.

이번 투자는 SK실트론이 2024년까지 구미국가3산업단지 내 4만2,716㎡ 규모의 최첨단 Si 반도체 웨이퍼 공장을 건설한다는 계획이며, 이에 따라 1,000여 명의 신규 인력 채용도 계획하고 있어 구미지역 경제 활력 제고 및 신규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 동안 지역 경제계에서는 대기업의 수도권 및 해외 이탈로 인한 피해 의식이 구미경기 회복의 최대 악재로 작용했지만, SK실트론의 대규모 투자로 인해 구미 산업이 재도약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동시에 구미시가‘소․부․장 강소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는 큰 기대감을 내비췄다.

SK실트론 전경
사진=구미시

SK실트론은 반도체 핵심 부품인 실리콘 웨이퍼를 제조하는 글로벌 주요 기업 중 하나로, 2020년부터는 실리콘 카바이드(SiC) 전력반도체용 웨이퍼 시장에 진출하여, 전기차·5G 등의 보급‧확산에 대응하는 차세대 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지역과 기업의 상생‧발전을 위해 구미 투자를 결정해 주신 SK실트론 장용호 대표님께 감사드린다.

이번 반도체 분야 투자유치를 통해 구미시가 반도체 생산 메카로, 소․부․장 중심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전 행정력을 동원하여 지원하겠다. 구미시가 다시 한 번 대한민국 산업 중심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무엇보다 대기업의 투자를 갈망해온 42만 시민들과 함께 이 기쁨을 함께 나누고 싶다.”라며 투자유치 성공 소감을 밝혔다.

홍내석기자 hnsgbp111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