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안동, 철도유휴부지 활용한 관광거점사업..
지방자치

안동, 철도유휴부지 활용한 관광거점사업

홍내석 기자 gbp1111@naver.com 입력 2022/03/16 18:06 수정 2022.03.16 18:08
- 안동, 국가철도공단 철도유휴부지 활용사업 제안공모 선정
- 2025년까지 151억원 들여 원도심~월영교 테마화거리 조성
- 테마화거리 도보길, 와룡터널 체험 공간, 성락철교 복합문화공간 조성
- 철도유휴부지 통해 원도심과 안동댐 수변지역 연결, 랜드마크 문화공간 조성

성락절교 전경
사진= 안동시

[경북정치신문=홍내석기자] 안동시는 철도유휴부지를 활용해 원도심과 안동댐 수변지역의 관광자원을 선형으로 연결하는 랜드마크 문화관광 공간을 조성한다.

 

시는 국가철도공단에서 시행하는 철도유휴부지 활용사업 제안공모에 지난 3월 10일 최종 선정됨에 따라,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원도심~월영교 테마화거리 조성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국가철도공단 철도유휴부지 활용사업은 산책로, 쉼터 등 주민친화적 공간을 조성하거나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해 철도 유휴부지의 활용이 필요한 사업을 제안공모를 통하여 선정한다.

이 사업은 부지를 매입하지 않고도 최장 20년간 무상으로 부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에 시는 철도유휴부지 활용이 반드시 필요한 원도심~월영교 테마화거리 조성사업을 제안 신청하였고, 실무평가 및 활용심의위원회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이 사업은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 중 원도심 관광활성화를 위한 핵심사업으로 금년부터 2025년까지 국·도비를 포함해 151억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세부사업에 ▲탈춤공원에서 임청각·월영교 및 낙강물길공원을 잇는 테마화거리 도보길(연장 2.2km) 조성에 46억 원, ▲와룡터널(연장 200m) 내 영상과 음악 등 다양한 기술을 접목한 체험형 공간재창출 사업에 55억 원, ▲낙동강 조망과 함께 이색 콘텐츠가 어우러진 복합문화공간을 조성하는 성락철교(연장 220m) 랜드마크화 사업에 50억 원을 투자한다.

홍내석기자 hnsgbp111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