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김천시, 전기자동차 충전방해 행위 본격 단속 예정..
뉴스

김천시, 전기자동차 충전방해 행위 본격 단속 예정

홍내석 기자 gbp1111@naver.com 입력 2022/08/19 16:58 수정 2022.08.19 16:58
- 8월말까지 계도기간 시행, 9월부터 단속 개시

[사진=김천시] 전기자동차 충전 방해 행위 9월부터 본격 단속이 실시된다

[경북정치신문=홍내석기자] 지난 1월 25일환경친화적 자동차의 개발 및 보급 촉진에 관한 법률시행령이 개정되어 1월 28일부터 시행됨에 따라 전기자동차 충전방해 행위 단속 대상이 확대 적용되었다.

김천시에서는 개정법을 적용하여 즉시 단속 시 시민들에게 많은 혼란이 야기될 것으로 판단하여 8월 31일까지 계도기간을 시행하며 전기자동차 충전방해 행위 방지를 위한 홍보에 힘쓰고 있다.

하지만 9월 1일부터는 전기자동차 충전방해 행위에 대한 본격 단속 및 행정 처분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사진=김천시] 전기자동차 충전 방해 행위 9월부터 본격 단속이 실시된다

내연기관 차량이 전기자동차 충전구역 및 전용주차구역에 주차하는 행위, 충전시설 또는 충전구역 내외 및 진입로에 물건을 적치하거나 주차하는 행위, 전기자동차가 차량을 충전하지 않거나 충전 시간이 지난 이후에도 충전구역을 점유 하는 행위 등이 주요 단속 대상이며 충전방해 행위에 대한 과태료는 10만원, 충전시설 및 충전구역 훼손에 대한 과태료는 20만원이 부과된다.

충전방해 행위 단속은 시 담당자의 현장 단속과 더불어 행정안전부에서 운영하는 안전신문고 애플리케이션을 활용, 신고요건이 구비되고 위반행위가 명백한 경우 현장 단속 없이 과태료 부과 처분이 이루어지는 주민신고제를 통해 이루어질 예정이다.

홍내석기자 hnsgbp111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