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구미경찰서, 자원봉사단 조속한 피해복구를 위해 수해지역 ..
사회

구미경찰서, 자원봉사단 조속한 피해복구를 위해 수해지역 지원

이세연 기자 입력 2023/07/25 16:34 수정 2023.07.25 16:34
- 구미경찰서 자원봉사단 40여명이 피해 지역의 복구를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구미경찰서 수해복구 현황
사진=구미경찰서
구미경찰서 수해복구현황
사진=구미경찰서

[경북정치신문=이세연 기자] 구미경찰서는 25일 도내 집중 호우로 북부지역 피해가 속출하자 구미경찰서 소속 직원 40여 명이 자원봉사단을 꾸려 수해복구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찾아 지원에 나섰다.

자원봉사단은 피해가 상대적으로 많이 알려지지 않은 경북 문경시 호계면 침수 마을을 찾아 수해로 밀려든 쓰레기 수거와 토사 제거, 배수로 정비 등 피해 현장의 일손을 돕고 수해지역 복구작업에 작은힘을 보탰다.

구미경찰서 자원봉사자 문경시 호계면을 찾아 수해복구에 힘을 보태고 있다.
사진=구미경찰서

장종근 구미경찰서장은“구미지역에도 연일 많은 비가 왔으나 경북 북부지방의 피해가 심해 손길이 필요한 곳에 다 함께 힘써야 한다는 생각으로 힘을 보태게 되었다"며  “이번 봉사활동에 그치지 않고 구미지역에도 재난 피해가 없도록 지자체와 ‘재난안전통신망’을 통해 신속한 협력관계를 유지하여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미경찰서는 2007년부터 소속 직원들로 구성된 봉사동아리인 ‘작은등불회’가 운영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봉사활동에도 지원하는 등 매년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선행에 앞장서고 있다.

이세연 기자 lsygbp111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