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구 김천 부시장은 2024년 새해를 맞아 지난 19일 김천시의 주요 농업 현장을 방문하여 농업인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천시는 지난 17일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과 송언석 국회의원이 함께 김천의 주요 의료기관과 노인복지관 등을 방문하고 지역 보건의료 현안과 노인복지 분야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구미시는 지난 18일부터 이틀간 시청 대강당에서 2025년 국비 확보 선제 대응을 위해 구자근, 김영식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과 시청 간부 공무원들과 함께 ‘주요 현안 건의 및 국비 확보를 위한 간담회’를 하고 있다.
구미시가 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정주 여건 조성을 위해 ‘중소기업 기숙사 임차비 지원사업’의 대상을 중견기업까지 확대 시행한다.
구미시는 지난 7일부터 15일까지 김장호 구미시장을 단장으로 대표단을 구성해 미국 라스베이거스, 덴버, LA(로스엔젤레스)에서 열리는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를 참관했다.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11일, 상주시 청년농 스마트팜을 방문하여 청년농업인들과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구미시는 월세 지원부터 전세보증금 대출이자 지원과 반환보증 지원까지 이어지는 촘촘한 2024년 구미형 청년 주거정책 3종 세트 시행을 앞두고 사전절차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구미시는 로봇‧인공지능(AI) 분야 선도기업과 로봇산업 가치사슬(밸류체인)을 조성하고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반도체, 방위산업에 이어 5대 미래 신산업 중심의 경제혁신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구미시가 갑신년을 맞이하며 2일 2024년 시정 방향과 역점시책, 지난 2023년 시정성과를 발표했다.
지난해는 우리 모두에게 힘들고 어려운 시간이었습니다. 아직 수해로 인한 상처가 완전히 아물지는 않았지만, 피해를 복구하고 일상으로 돌아온 것에 감사함을 느낍니다. 피해 복구를 위해 노력하신 군민 여러분과 전국 각지에서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지난해 우리는 ‘구미재창조’를 염원하는 시민과 함께 정말 열심히 달렸습니다. ‘방산혁신클러스터’와 ‘반도체 소재·부품 특화단지’ 라는 대형 국책 프로젝트를 유치하여 구미의 미래를 열어갈 토대를 마련했고, ‘푸드페스티벌’과 ‘라면축제’는 각각 15만명, 10만명이 넘는
김천시는 지난 15일 2023년 경상북도 건축 행정 건실화 평가 중 주택행정 분야에서 최우수기관 표창을 받았다.
구미시가 지난 5월 방산혁신 클러스터 지정과 방산 기업의 지속적인 투자로 K-방산 주축도시로 거듭나고 있다.
구미시는 13일 시청 대강당에서 이영관 도레이첨단소재(주) 회장을 초청해 ‘굿모닝 수요특강’을 실시했다.
상주시는 지난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3기 미래상주 희망연구팀 연구성과 보고회’를 열어 연구성과물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김천시는 지난 1일 자동차 서비스 복합단지와 주행시험장 조성에 따른 보상계획 공고 및 개별 통지를 실시하고, 7일 김천시 어모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소유자를 대상으로 보상설명회를 실시했다.
김천시는 추운 겨울 시민들에게 따뜻한 온기를 불어넣을 “삼도 난장 겨울 이야기” 축제를 오는 16일 개최한다.
구미시가 로봇산업을 육성하는 법적 근거를 마련하게 됐다. 장미경 의원이 대표발의한‘구미시 로봇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지난 10월 임시회에 상정됐으나 일부 의원들이 반론을 제기하면서 보류됐다.
각 지자체가 관광산업 활성화의 답을 내실있는 축제로부터 찾고 있는 가운데 구미시가 낭만축제위원회 운영을 통해 출구를 모색하기로 했다.
김천시는 30일, 김천시청 2층 회의실에서 삼성물산 건설부문, 한국수력원자력㈜, LS Electric㈜, 한국석유공사, 수소에너지네트워크㈜, 한국전력기술㈜, S-Fuelcell㈜와 공동으로 ‘그린수소 생태계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