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는 30일 인의동 1021번지 일원에 인동도시숲 대왕참나무 가로수길 모범도시숲 인증 간판을 설치했다.
김천시 남면 행정복지센터(면장 이광수)는 지난 27일부터 남면에 있는 원룸, 노인 단지(실버타운), 카페 등을 방문하여 김천시 인구 증가를 위한 전입신고 홍보 활동을 펼쳤다.
구미시는 28일 비산동 행복 문화센터 (구) 비산동 행정복지센터에 ‘구미24시 마을돌봄터’를 개소했다.
최근 지속해서 실시해온 구미 원도심 활성화 사업들의 성과로 구미시 새마을 중앙시장이 예전의 활력을 되찾아 가고있다.
구미시는 지난 17일 금오산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자매결연 25주년을 맞아 중국 장사시에서 캉 전 린 부시장을 비롯한 정부‧기업 대표단 21명과 관내 기관단체장, 기업인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도심에서 즐기는 라면을 테마로 이목을 끈 “2023 구미라면 축제”가 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10만 명의 인파가 방문하며 19일 삼일간의 대장정의 막을 내렸다.
김천시는 지난 16일 2023년 국내 복귀 유공자 포상 및 세미나에서 국내 복귀 기업 지원 우수 지자체 부문에서 기초자치단체 중 전국 최초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구미시는 박정희 태통령 탄신 106돌을 맞아 14일 박정희 대통령 추모관에서 숭모제례와 탄신행사가 열렸다. 이날 숭모제에서는 사)박정희대통령생가보존회(이사장 박동진) 주관으로 30여 명이 참석하여 현관 분향 및 헌작, 독축, 망료례 등 숭모제례를 가졌다.
예천군(군수 김학동)에서는 ‘2023 예천 축산물 소비촉진행사’가 지난 3일 한천체육공원에서 인기리에 문을 열었다.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2일 ‘예천농산물축제’와 ‘예천축산물 소비촉진행사’를 앞두고 한천체육공원 일대에서 행사 전반에 대한 점검을 마치고 본격적인 손님맞이에 나섰다.
김천시는 지난 31일 김천시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에서 특별교통수단 차량 3대 전달식을 했다.
구미 반도체산업 기업협의회 창립총회 및 세미나가 1일 호텔 금오산에서 열렸다. 이날 SK실트론, LG이노텍, 삼성SDI, 원익큐엔씨 등 중심이 되어 창립했다.
김천시는 17일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지역의 노인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열었다.
박정희대통령역사자료관은 17일부터 박정희 대통령이 재임 시절 이용한 의전차량을 공개한다.
김천시는 지난 5일 시청 강당에서 공직에 첫발을 내딛는 신규공무원 29명에 대한 임용장 수여식을 했다.
구미시가 고아 제2농공단지 조속한 분양을 위해 기존 분양가 대비 15만 원 인하된 가격으로 한시적으로 특별분양을 실시한다.
구미시는 국가 첨단전략산업(반도체) 특화단지를 조성하기 위한 준비 작업에 본격적으로 돌입했다. 추진단은 금오공대 이현권 교수를 단장으로 ‘경북 구미 반도체 특화단지 추진단’이 4일 출범하고 현판식을 갖는다.
구미시가 지난 9월 4일부터 19일까지 18세 이상 성인 남,여 1천 명을 대상으로 “구미시정 운영 및 정책만족도 조사”를 실시 했다. 이번 실시한“구미시정 운영 및 정책 만족도 조사”에서 시민 73.4%가 시정 운영에 만족감을 나타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미시는 열악한 지방재정을 확충하고 지역 현안의 신속한 추진을 위해 국비 확보에 전 행정력을 집중한 결과, 민선 8기 1년 동안 총 8,200억 원 규모의 신규 국․도비 사업 확보로 시정 전 분야에서 성과를 거뒀고, 이를 통해 생활 인프라 확충, 도시경관 조성 등 시민
구미시는 22일 GERI 다목적홀에서 기업들에게 맞춤형 디지털 솔루션 제공을 위한 “경북구미 공정혁신시뮬레이션센터”개소식을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