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는 유례없는 집중호우로 읍면동 지역의 하천, 도로, 주택 인근으로 많은 양의 수해 폐기물이 발생하자 폐기물 수거·처리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구미 낙동강 체육공원에서 2023 i-LEAGUE 여름축구축제가 3일부터 6일까지 3박 4일간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후원하고 대한축구협회가 주최하여 열리는 이번 여름 축구 축제는 2,5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경북도는 내년부터 5년간 도시가스 공급이 어려운 14개 시군 22개 읍·면 지역 13,431세대에 액화석유가스(LPG) 배관망을 구축한다고 밝혔다.
경북교육청은 2일‘2023년도 경상북도교육청 교육공무직원 채용시험 최종합격자’를 발표했다.
7월 21일 구미시 전역은‘구미 반도체 특화단지 선정’을 경축하는 내용의 현수막으로 도배됐다. 하루 전인 20일 오후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비수도권으로선 유일하게 구미를 반도체 특화단지로 선정한 데 따른 시민들의 뜨거운 반응이었다.
구미시와 한국수자원공사는 구미하이테크밸리(구미국가5단지) 1단계 공장용지 1,801천㎡(54만평)를 완판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7년 8월 분양을 시작한 이후 6년 만에 1단계 분양을 마무리 지었다.
김영식 의원(경북 구미시을, 과방위‧운영위‧예결위)은 지난 1일 공공기관 및 지역기업의 지역인재채용을 확대하고 인재채용 기업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지역인재채용 활성화 3법”을 발의했다고 밝혔다.
상주시에서는 지난달 7월 29일 부터 8월 9일까지 8일간 상주국제승마장에서 제39회 대통령기 전국승마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는 지난 20일 산업통상자원부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공모에 구미시가 반도체 특화단지로 최종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구미상공회의소는 지난 31일 오후 구미상공회의소 3층 회의실에서 응우옌 쏭 하(Nguyen Song Ha) 베트남 박닌시장 일행, 김달호 사무국장을 비롯한 상의 관계자, 코트라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박닌 경제교류 간담회”를 개최했다.
구미에서 6년만에 열리고 있는 ‘2023 구미 도드람컵 프로배구대회’가 연일 만원 관중으로 열기가 뜨겁다.
성난‘수해(水害 민심’이 물난리에 골프를 즐긴 홍준표 대구시장을 벼랑으로 내몰자, 동료 정치인에게 후덕하기로 정평이 난 국민의힘조차 당원권 정지 10개월의 회초리를 꺼내 들었다.
김천상무프로축구단 U18팀(경북미용예술고) 김정훈(DF), 심연원(DF)이 ‘2023년 국내 1차훈련’에 참가하는 U18 대표팀에 발탁됐다.
경북체육회 유도팀 허미미 선수가 지나달 29일 중국 쓰촨성 청두에서 열린 2021 제31회 청두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유니버시아드) 여자 57kg급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
경북도의회 ‘경상북도 경제교육 발전연구회’(대표 윤종호 의원)는 지난 25일 구미에서 “경상북도 아동․청소년 경제교육 개선방안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경상북도의회(의장 배한철) 지난 28일에 발표된 일본 ‘2023년 방위백서’에서‘독도는 일본 고유의 영토’라고 기술한 것에 대해 강력 규탄하고 즉각 폐기할 것을 촉구했다.
경북도는 31일 경북․구미 방산혁신클러스터 사업단 3층 대회의실에서 ‘방산혁신클러스터 지역협의회’위원 위촉 및 협의회를 개최했다.
방산클러스터, 반도체 특화단지 유치 막후 역할을 한 구자근 국회의원이 26일 지구당 사무실에서 지역 기자들과 특화단지 유치와 관련 이야기와 앞으로 구미를 변화시킬 지역 미래에 대해 소통 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화시스템(주)(대표 어성철)은 26일 (구)한화 구미공장(공단동 258)에서 방위산업 분야 투자를 위한 신규 사업장 건립 착공식을 열었다.
제12대 전반기 경상북도의회 이칠구 의회운영위원장은 위원회 출범 1주년을 맞이하여 “지난 1년은 지방의회의 새로운 전환점으로 도민 모두가 행복한 경북, 더 나은 경북을 실현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한 한 해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