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1953 금성 대전투’가 문제되는 진짜 이유..
오피니언

'1953 금성 대전투’가 문제되는 진짜 이유

제3 의길 이아린 press@mgbpolitics.com 입력 2021/09/14 11:17 수정 2021.09.14 11:19
- “한국군 피로 물들인 전투” 중공군 영화. 中 공산당 선전물 이었다.
– 한 사람이 넘어가면 일가친척 끌어들이고 기존 사회 잠식하는 게 화교사회 작동 원리
– 한국에 몇십 년 살아도 ‘중국 사람’ 정체성 유지. 혜택 당연시하고 우리 세금이 새나가
– 중국 동포 국회의원, 구청장 등 취임하고 ‘중국 동포 자치구’가 생기지 말란 법 있겠나

한국에는 서울의 구로구처럼 중국인과 조선족 동포들이 많이 모여 사는 지역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제3의길 사진

[제3의길 이아린] ‘1953 금성 대전투’의 국내 상영과 관련해 “표현의 자유 문제이고, 영화가 싫으면 보지 않으면 된다”는 인식을 가진 사람이 많은데, 특히 대학 교수나 대학생, 정치인 들이 이런 경향을 강하게 보이는데, 이런 인식은 문제가 많다.

중국이 역사적으로 매번 써 온 전략이 있는데, 어떤 곳을 점령할 때 먼저 자국민을 이주시키고, 현지인과 결혼하게 한 다음, 음식이나 문화 등을 이식해서 현지화하는 작업을 꾸준히 하는 식이다. 이런 현상은 유럽, 아프리카 등에서도 찾아 볼 수 있는데, 한 사람이 넘어가면 어떤 수를 써서라도 일가친척을 다 받아들이고 사회를 형성해서 잠식해 들어간다. 이게 바로 화교 사회의 작동 원리이다.

이런 방법으로 중국 동포들이 탈북자로 위장해서 유럽 각국으로 들어가서 이것저것 지원받은 사례가 있다. 신장 위구르에서도 지금 이런 작업이 진행 중이다.

중국은 지금 화폐 경제에서 그대로 모바일 페이 경제로 넘어가서, 메신저가 막히거나 차단되면 어떤 경제 활동도 불가능한 상황으로 치닫고 있다. 또한 지금 중국에서는 문화혁명 2기라고 봐도 되는 작업이 진행 중인데, 앱으로 교육을 받아야 하고 시험, 가점 등을 필수로 받아야 한다. 취업, 대출, 신용 관리 등 모든 것을 국가에서 들여다보고 통제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춰지고 있는 것이다.

한국에는 서울의 구로구처럼 중국인과 조선족 동포들이 많이 모여 사는 지역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현재 우리 한국에서도 이와 유사한 시스템을 도입하려는 시도가 꾸준히 진행되어 왔는데, 이번에 민주당의 대선 후보 정세균이 10만 원 이상 현금 사용 금지 공약을 건 것도 그런 맥락이라 할 수 있다. 모든 것을 국가에서 들여다보고 통제하겠다는 것이다.

한국에는 서울의 구로구처럼 중국인과 조선족 동포들이 많이 모여 사는 지역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이 지역들은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이 중국어를 한국어와 병행해서 사용하게 하는 이중 언어 교육을 도입하려고 시도했다가 반대에 부딪혀 무산된 적이 있다. 심지어 유치원에서 태극기를 국기로 교육하는 것이 불편하다고 항의하는 경우도 생기고, 이런 식으로 지역 침식이 진행되고 있다.

중국 동포들이 한국에서 오랜 기간을 거주했어도 부부 중 1명은 중국 국적을 유지하고 있는 경우가 꽤 많은데, 이런 사람들은 그 나라에 재산이나 연금 등이 걸려 있는 경우가 많다. 이 사람들은 한국에 몇십 년을 살아도 ‘중국 사람’ 정체성을 유지하는 실정이다. 그러면서도 한국에서 받는 혜택은 당연한 것으로 생각한다. 우리의 세금이 이렇게 새고 있다.

만약에 그들 사이에 이번 <1953 금성 대전투> 영화를 구매하거나 시청하는 것을 의무로 하는 작업이 들어오면 어떻게 될까? IPTV로 꾸준히 판매되고, 그 영화를 한국의 초등학교에서 상영하면서 한국인 초등학생들도 보게 되고, 그렇게 서서히 동화되어 간다고 가정하면 어떻게 될까? 수요가 있어 돈이 된다는 이유로 저런 영화가 꾸준히 들어오고, 아이들부터 서서히 보게 된다면?

더불어민주당에서는 귀환한 중국 동포 권익특별위원회를 만들고, 그 대표를 국회의원으로 만들려다 실패한 전적이 있다. 지금도 더불어민주당은 주민 자치를 본격적으로 시행하려 하고, 주민 위원회를 만들어 권한을 주려는 시도를 멈추지 않고 있다.

결국 중국 동포 출신 국회의원이 생기고, 선거로 중국 동포 출신이 구청장 같은 공직에 취임하게 되면 한국인의 세금으로 운영되는 ‘중국 동포 자치구’가 합법적으로 생기지 말란 법이 없게 될 것이다. 이렇게 생긴 자치구는 중국이 한국을 완전히 물들이기 위한 전진 기지로 사용될 것이고.

그래서 나는 SBS 드라마 <조선 구마사>가 한번에 날아갔을 때 잘 됐다고 생각했다. 실제로 그 뒤로 선을 넘지 않으려고 국민들의 눈치를 많이 보게 된 것이 사실이지 않는가!

한국인이 카페에서 누가 훠궈를 먹음? 그걸 본 세계인들은 한국은 그런 나라라고 인식을 하게 되고, 몇십 년이 지나면 한국을 그와 같은 나라라고 인식하게 될 것이다. 문화가 그래서 무서운 것이다. 공자학원 같은 것도 다 그런 맥락에서 봐야 한다.

그래서 나는 선거권, 영주권, 시민권. 이런 거 정말 까다롭게 줘야 한다고 생각한다. 윤석열 캠프의 김경진은 “학사만 졸업해도 간이 귀화를 가능하게 만들자”는 법안을 입법 시도한 적이 있었다. 그 법이 실제로 통과됐더라면 어떤 결과를 낳았을까? 현재 국내 유학생은 대부분이 중국 학생들이라는 것을 제대로 알고나 있을까?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은 내 이야기가 과장되어 보이는가? 여러분은 과연 어떤 나라에서 살고 싶은가? 한번쯤 깊이 생각해 볼 문제가 아닐 수 없다.

최근에 아프간 현지 조력자(특별 기여자)를 구해오고 나서, 중국 동포들이 코로나19로 생활이 어려워져서 비자 승인이 나지 않으니 기준을 완화해 주자는 뉴스도 나오고 있다. 그들은 이처럼 세밀하고 무섭게 움직이고 있다.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