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윤종호 도의원...경상북도교육청 학교 학부모회 설치·운영에..
지방자치

윤종호 도의원...경상북도교육청 학교 학부모회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발의

홍내석 기자 gbp1111@naver.com 입력 2023/01/30 11:47 수정 2023.01.30 11:47
- 학부모회 회장 1회 추가연임 허용, 운영 효율성 제고에 기대

윤종호 도의원이 경상북도 교육청 학교 학부모회 설치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
사진=경북정치신문

[경북정치신문=홍내석 기자] 경북도의회 윤종호 의원(구미)은 경상북도교육청 학교 학부모회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조례안의 주요 내용은 △ 학부모회 회장 연임의 단서조항을 신설해 새로운 입후보자가 없는 경우 총회의 의결을 얻어 1회 추가 연임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그동안 학교 학부모회는 학교운영위원회에 비해 상대적으로 관심이 낮아 회원 구성과 임원 선출에 문제를 겪고 있었다. 특히, 회장 선거에 선뜻 나서는 입후보자가 적고, 기존 회장은 한 차례만 연임을 허용해왔기 때문이다.

윤 의원은 “학교 학부모회가 중요한 대의기구로서 역할을 다하기 위해서는 잘 운영될 수 있도록 제도가 도와줘야한다”며 “그동안 회장이 공석일 수밖에 없는 상황이 안타까웠는데, 이번 개정을 통해 학부모회가 더 발전적으로 운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소회를 밝혔다.

한편, 발의된 조례안은 제337회 임시회에서 상임위원회 심사와 본회의 심사를 거쳐 시행될 예정이다.

홍내석 기자 hnsgbp111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