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경북도, 봄 개학기 학교주변 불법광고물 일제정비..
지방자치

경북도, 봄 개학기 학교주변 불법광고물 일제정비

조유진 기자 입력 2023/03/02 07:30 수정 2023.03.02 07:32
- 3월말까지 시군·경찰·경북옥외광고협회 등 민·관 합동 일제정비
- 시군 합동점검 실시로 유해광고물 없는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

경상북도는 개학을 맞아 통학환경 조성을 위해 불법광고물을 정비하고 있다.
사진=경북도

[경북정치신문=조유진 기자] 경북도는 봄 개학기를 맞아 쾌적하고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달 27일부터 3월 31일까지 5주간 유치원·초・중・고등학교 주변 노후간판, 현수막, 전단지 등 불법광고물 정비에 나섰다.

경북도는 지난해 10월 가을 개학기에도 불법광고물 일제정비 및 단속에 나서 697건을 적발해 과태료 2천1백만원을 부과하고, 693건에 대해 계고 등의 조치를 했었다.

특히 경북도와 김천, 영주, 경산, 청도, 봉화 5개 시군은 경찰, 옥외광고협회 등 관련기관과 합동점검을 실시해 학교주변 어린이보호구역(주출입문 300m) 및 교육환경보호구역(경계선 200m) 내 상가, 유흥업소 등이 밀집한 가로변에 대해 중점정비를 실시한다.

주요 정비 대상은 낙하위험이 있는 노후간판, 음란·퇴폐적인 유해광고물, 통학생 및 보행자의 통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현수막, 입간판, 에어라이트 등이다.

노후·위험간판은 업주에게 자진 철거를 유도하고 현수막, 벽보, 전단 등 불법 유동광고물은 현장에서 즉시 수거한다.

박동엽 경북도 건설도시국장은 “봄 개학기 학교주변 불법광고물 일제정리를 통해 유해 광고물 없는 교육환경을 조성해 학생들이 안심하고 등하교 할 수 있는 통학환경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유진 기자 jyjgbp111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