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매월 1회 대형마트, 전통시장, 공원 등을 연계·순회하여 치매인식개선 캠페인 및 “치매 무엇이든 물어보살“ 이동 상담소를 운영할 계획이다.
김영식 의원 (국민의힘 구미을) 은 한국맥도날드가 작년 국정감사에서 키오스크 불편사항에 대해 지적을 받고, 개선을 위한 전수조사를 실시하겠다고 약속했지만 3개월째 미이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2022년도 농수산식품 수출이 사상 최대실적인 120억 달러를 달성했다.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체계적인 하수처리 관리로 시민들에게 깨끗한 물을 공급하기 위해 생활 속 상하수도 행정서비스 제공을 전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김천시청 배드민턴단은 2023 항저우 아시안게임의 출전할 선수를 결정짓는 ‘2023 배드민턴 국가대표 선수 선발전’에 출전하여 이윤규, 김주은 등 6명의 국가대표를 배출했다.
제이제이 헬스앤케어(대표 장재권)는 지난 23일 인동동, 진미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성금 100만 원과 건강케어(코로나 방역물품) 물품 300개를 관내 취약계층과 저소득층의 불우이웃을 위해 써달라고 전달했다
구자근 국회의원(구미시, 갑)이 22일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오세희)가 주최하는 ‘2022년 초정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되었다.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20일 김천시청 3층 강당에서 ‘제27회 김천시문화상’ 시상식이 열렸다.
구미시의회 이지연 의원이 지난 16일 5분 발언을 통해 혐오시설 및 민원업무 등 환경문제를 관장하는 환경직 공무원을 현실에 맞게 증원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구미시 체육회장 선거가 오는 22일 치러진다 당초 구미시 체육회장 선거에 물망에 오른 후보가 2~3명의 후보로 거론됐었으나, 지난 12일 구미시 선관위에 등록한 후보는 윤상훈 수석부회장 후보만 등록했다.
군위군(군수 김진열)은 겨울철 안전에 취약한 저소득 가구중 연탄사용 100여가구에 일산화탄소 경보기를 지원했다.
지난 9월 행정사무 감사에서 장세구ᐧ김영태 의원은 구미는 자연보호운동 발상지라는 소중한 의미를 갖고 있는 만큼 정책을 마련하고 아울러 예산 증액을 요구했다.
재정여건이 열악한 구미시가 사업 예산을 충당하기 위해 지방채를 발행했으나 관련 예산을 당해 년도에 집행하지 않게되면서 시민혈세로 이자를 갚아야 하는 실정이다.
김천시는 3년 5개월이라는 긴 시간 동안 기다려왔던 중부내륙철도가 지난 28일 예비당성조사를 통과하며 내륙 교통중심지로 발돋움하고 있다.
제9차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아시아·태평양 지역위원회(MOWCAP) 총회가 2일차를 맞아 본격적인 세계기록유산 보존과 활용에 관한 논의를 이어갔다.
남부내륙철도(김천~거제)에 이어 김천시 십자축 철도망 구축의 또 다른 핵심 축인 중부내륙철도(김천~문경) 예비타당성조사 발표를 위한 SOC분과 위원회 회의를 11월 16일 한국개발연구원(KDI)에서 열렸다.
구자근(국민의힘 구미 갑) 국회의원 초청으로 이영 중소벤체기업부 장관이 구미를 방문했다
구미시와 박정희대통령생가본존회가 주관하는 박정희 대통령 탄신 105돌 숭모제 및 기념식이 14일 경북 구미 생가에서 열렸다.
구미경찰서는 최근 경북경찰청이 주관한‘2022년 3분기 교통업무 평가’에서‘베스트 교통팀’으로 선정되어 인증패를 수여 받았다.
정희 대통령 43주기 추모제 추도식이 26일 구미 상모동 박정희 대통령 생가에서 거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