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는 지난 15일 2023년 경상북도 건축 행정 건실화 평가 중 주택행정 분야에서 최우수기관 표창을 받았다.
김영식 국회의원(국민의힘, 경북 구미을)이 지난 4년간 의정활동과 지역구 성과를 보고하는 ‘시민과 함게하는 2023 의정보고회’가 지난 17일 구미코에서 열고 마무리했다.
국민의힘 구자근 국회의원(경북 구미시갑)이 지난 14일 서울 구로구에서 열린 “산업단지 마스터플랜 수립 경진대회”에서 구미산단 마스터플랜이 상위 3개 계획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구미시가 지난 5월 방산혁신 클러스터 지정과 방산 기업의 지속적인 투자로 K-방산 주축도시로 거듭나고 있다.
새마을운동의 ‘종주 도‘로서 새마을운동 정신과 가치를 계승·발전시키고자 설립된 경상북도 새마을운동 테마공원이 지난 11월 말 기준으로 방문객 수가 67만 명을 넘어섰다
구미시는 13일 시청 대강당에서 이영관 도레이첨단소재(주) 회장을 초청해 ‘굿모닝 수요특강’을 실시했다.
국회의원 서정숙 원내부대표가 지난 12일 오전 국민의힘 원내대책회의에서 올해 10월까지 단속된 마약사범이 작년 동기 대비 47.5%나 증가하였다“고 밝혔다.
상주시는 지난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3기 미래상주 희망연구팀 연구성과 보고회’를 열어 연구성과물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김봉교(전 경상북도의원 3선, 제20대 대통령선거 경북선거대책위원회 대통합위원장) 후보는 '구미점프 UP!'의 힘찬 선업과 함께 총선 예비후보를 마쳤다
수년 때 지적을 받아온 왕산기념관 활성화가 진척될 기미를 보이지 않자, 용도전환이 불가피하다는 지적이다.
구미에서 생산되는 쌀 소비를 촉진할 수 있도록 규정을 마련, 권고할 필요가 있다는 지적이다.
구미시 선산출장소 농업정책과가 부수적인 업무 추진으로 과부하(過負荷)가 걸리면서 신설 취지에 반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김영식 국회의원(경북 구미을, 국민의힘)은 오는 17일(일) 오후 3시 구미코 3층 대회의실에서 “구미는 김영식! 시민과 함께하는 2023 의정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김천시는 지난 1일 자동차 서비스 복합단지와 주행시험장 조성에 따른 보상계획 공고 및 개별 통지를 실시하고, 7일 김천시 어모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소유자를 대상으로 보상설명회를 실시했다.
구자근 국회의원(경북 구미시갑, 국민의힘)이 대표발의한 “산업집적활성화 및 공장설립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이 지난 8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구미시 환경연수원 부지에 소재한 탄소제로교육관이 새로운 모습으로 거듭난다. 시대 추이에 부응하겠다는 게 구미시의 의지다.
구미시가 지원 근거를 조례에 명시해 놓고도 법인택시 기사 처우 개선비를 지원하지 않으면서 택시 종사자들로부터 빈축을 사고 있다.
버스를 이용하는 연간 1,100만 명의 시민들에게 위치정보 등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설치한 버스정보시스템(BIS)이 잦은 오작동을 일으키고 있으나 땜질식 처방에 의존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김천시는 추운 겨울 시민들에게 따뜻한 온기를 불어넣을 “삼도 난장 겨울 이야기” 축제를 오는 16일 개최한다.
구미시가 주한미군 공여구역 주변 지역 등 지원사업 특별법 시행령에 따라 사업비를 받을 수 있는데도 2021년 이후 지원이 끊긴 것으로 밝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