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이 지난 19일 오전 경북도당 회의실에서 ‘제135차 더불어민주당 경북 현장 최고위원회의’를 개최하고 인명구조 상황 점검과 재해복구 대책방안을 논의했다.
김천시는 지난18일 녹색미래과학관에서 ‘Happy together 김천’ 운동 그리기 대회 및 로고송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구미시는 지난 14일 22시에 발생한 호우경보를 18일 23시를 기해 해제한다고 발표했다.
지난 15일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궁평2지하차도 침수 참사로 10여 명이 희생 당했다. 그날, 장대비를 쏟아내는 먹장구름으로 잠시 시선을 옮긴 늘그막의 택시 기사가 푸념을 털어놓았다. “이번에도 선량한 일선 공무원이 죄를 뒤집어쓰겠네요.”
머루와 다래가 허기를 다독여 주던 우리들의 어린 시절은 열병을 달고 살았다. 문풍지 사이로 슬금슬금 기어들어 오는 겨울바람이 매섭기만 하던 겨울 늦밤, 어린 시절은 혹독한 겨울밤 속에서 열병에 맞서야 했다.
경북 뉴비전포럼 정책간담회가 18일 오전 낭만 연구소 4층에서 성황리에 열었다. 지난 5월 명사 초청특강에서 정숭윤 국민권익위원회 부위원장을 모시고 포럼을 개최한 지 2달 만에 열리는 포럼이었다
대한축구협회는 지난 14일 9월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참여하는 최종명단을 발표했다. 김천상무에서는 공격수 조영욱이 이름을 올렸다.
구미시가 17일 오후 집중호우로 인해 산에서 토사가 내려와 주택가 및 도로가 통제되고 19시부로 구미 전역에 산사태 주의보를 발령하였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15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에서‘2024학년도 대학 진학 경북 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기도와 충청도, 경북 북부지방을 피해를 발생시킨 장마가 남하해 호우경보가 내려진 구미시는 13일부터 16일까지 누계 강수량 138mm 기록했다. 향후 예상되는 강수량으로 19일까지 130mm의 강수량을 보일 것으로 예상한다.
김천시(부시장 홍성구)는 지난 7월 6일부터 14일 (7박 9일) 동안 스페인에서 김천시 5개 기업의 관계자 6명과 함께 중소기업 수출상담회를 열었다.
구미시는 정체전선 북상으로 15일까지 우리 지역에 많은 비가 예상됨에 따라 13일 부서장, 읍면동장과 호우 대비 긴급 영상회의를 열었다.
구미시는 지난 5월부터 시민과 관광객을 위해 금오산도립공원 내 잔디 광장을 개방했으며, 최근 기존의 경계 펜스를 철거하고 푸른 잔디에 벤치와 포토존을 설치했다.
경산시의회 박순득 의장의 사퇴를 촉구하며 천막농성에 들어간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위원장 임미애)이 12일 의장 사퇴와 재발방지책을 요구하는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12일 구미교육지원청 4층 대회의실에서 공사․물품․용역 계약업체 관계자들과 2023 민․관 상생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지역 업체와의 소통협의회를 개최하였다.
구미시는 세입·세출의 흐름 분석을 통한 공공자금의 체계적 운용으로 올해 상반기 이자수익 39억원을 달성했다. 이는 전년 상반기 대비 37억 원 이상 증가한 것으로 적극적 자금운용을 통해 얻은 결과다.
2021년 겨울, 한파 쓸어내는 도로보수원들의 차가운 손을 품어 안은 김충섭 시장...‘감동보다 더 아름다운 시정 가치관은 없다’
“잠을 충분히 잤는데도 피곤하고 개운하지 않아요. 몸이 처지고 힘들어요.”
안동시가 농촌 인력난 해소를 위해 도입한 외국인(라오스) 계절근로자가 지난 4월 73명이 입국한 데 이어 7월 6일과 11일 양일에 걸쳐 90명이 추가 입국했다.
경북체육회(회장 김정두)는 11일 체육회 회의실에서 경상북도 체육회 제3차 이사회를 열어 2024년 제32회 한·중·일 주니어 종합경기대회 유치도시 선정을 상정하고 2024년 한국에서 열리는 제32회 한·중·일 주니어대회 개최지로 구미시를 결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