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척수장애인경북협회 구미시지회(지회장 배근탁)과 구미정수로타리클럽(회장 최영호)은 지난 3일 구미시지회 사무실에서 MOU를 체결했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3일더케이호텔 경주에서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해단식을 열었다, 이날 해단식에는 우수 입상교 학생선수, 지도자, 지도교사, 학교장 등 250여 명이 참석하였다.
김종수(55, 사진) 전 자치행정국장이 지난 1일자로 승진하고 경북도의회 사무처장으로 취임했다. 신임 김 처장은 현안업무 보고회를 열어 업무 전반을 점검하고 언론사 및 주요 기관을 방문했다.
진보당이 일본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를 두고 오염수 해양 투기 반대 ‘도쿄원정단’을 꾸리고 지난 3일 일본 나리타 공항으로 출발했다.
민선 8기 1주년을 맞이하여 김장호 구미시장이 3일 오전 시청 상황실에서 출입 기자 간담회를 열었다.
민선8기 1주년을 맞이한 김천시 김충섭호가 시민행복이라는 하나의 목표를 향해 시정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가고 있다.
민선 8기 제9대 상주시정이 작지만 강한 상주를 만들기 위해 출범한 지 1주년을 맞이했다. 코로나19 사태와 최근 신냉전의 여파 등 대내외적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상주시가 ‘慶尙’의 ‘尙’자가 다시 빛나는 “중흥하는 미래상주”를 만들기 위해 밤낮을 가리지 않고 숨 가
지난해 7월 1일‘새희망 구미시대’라는 슬로건과 함께 출범한 구미시는 변화와 혁신을 위해 쉼 없이 달려 민선8기 1주년을 맞이했다.
더불어민주당 광주지역 국회의원들이 3일 오전 광주광역시 시의회 기자실에서 ‘반도체·미래차 소부장 특화단지’ 광주 지정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경북 동해안 23개 해수욕장이 7월 14일부터 순차적으로 개장한다. 경주, 영덕, 울진 해수욕장은 7월 14일부터 8월 20일까지, 포항 해수욕장은 7월 15일부터 8월 27일까지 운영된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한국 농수산식품 수출 135억 달성을 위해 영국과 네덜란드 방문에 이어 독일을 찾아 현장 세일즈 이어가고 있다.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의원(인천 부평을,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은 지난 30일 중앙부처와 퇴직공무원간 수의계약을 원칙적으로 금지하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
국민의힘 김미애 의원(부산 해운대을)은 지난 30일 유흥업소 등 마약류 매매 및 투약 등에 장소를 제공한 영업소의 행정처분을 할수 있는“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안”을 발의했다. 이와 함께 식품위생법, 공중위생법, 음악산업법 등 총 4건의 개정안을 발의했다.
경북도의회가 7월 1일자로 2급 전입 1명, 4급승진 및 전보 5명, 신규임용 3명, 명예퇴직 4명 대한 인사이동을 발표했다.
구미소방서는 2023년 7월 1일 자로 임준형 서장이 제26대 구미소방서장으로 취임했다.
김천시는 2024년 지역 주요 현안 사업 해결을 위해 내년도 국비 확보에 총력 대응하고 있다.
구미시는 2023 구미라면 축제를 오는 11월 17일부터 3일간 구미역에서 열린다.
국립금오공과대학교(총장 곽호상) 학생 2명이 ‘2023 대통령과학장학생’으로 선정됐다. 지난해 1명 선정에 이어 올해는 전자공학부 3학년 신강희 학생, 기계공학과 3학년 황용우 학생 이 수상했다. 금오공대는 2022년. 2023년 연속 대통령과학장학생을 배출하는 성과를
국민의힘 박영서(문경) 경북도의회 부의장이 행사에 자신을 초대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폭언과 욕설을 해 물의를 빚고 있다.
구자근 국회의원(국민의힘 구미 갑)은 29일 그동안 운영비 부담과 사업자 선정에 어려움을 겪었던 구미역 후면광장 지하주차장 개방 결정을 환영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