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북구미 IC 설치사업 8월1일 착공 ..
정치

북구미 IC 설치사업 8월1일 착공

홍내석 기자 gbp1111@naver.com 입력 2019/07/24 15:32 수정 2019.07.24 03:32
백승주 의원 ‘조기완공 위해 마지막까지 최선’

구미시민의 오랜 숙원 사업인 북구미 IC 설치사업을 8월1일 착공한다고 24일 백승주 의원이 밝혔다.

백 의원은 “북구미 IC 설치사업은 구미시와 한국도로공사간 입장 차이로 사업이 지연돼 왔으나 4월 의원실에서 마련한 중재안을 양측이 원만히 수용한 결과 착공을 하게 됐다”며 “이 모든 것은 구미 시민들께서 끝까지 북구미 IC 설치사업에 관심을 갖고 함께 노력해주신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백 의원은 또 “북구미 IC가 신설되면 인근 지역 주민들의 고속도로 접근이 용이하고 구미 기업들의 물류비 절감으로 기업 경쟁력이 제고될 것”이라면서 “ “구미 IC 교통량 분산으로 도심지의 교통정체 해소에도 상당한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백 의원은 “북구미 IC 설치사업의 안전한 조기 완공을 목표로 마지막까지 챙기겠다”면서 “북구미 IC와 연계된 ▲북구미 IC 진입도로 개설사업 ▲북구미IC~군위JC간 고속도로 건설사업 ▲경부선(김천역~구미역 구간)선로 현대화 ▲신구미대교(1~3공단 연결 교량) 건설 등도 2020년 정부 예산에 포함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