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김천시, '농식품 온라인 판매' 소득 증대···"제품 홍보..
지방자치

김천시, '농식품 온라인 판매' 소득 증대···"제품 홍보, 제작, 쇼호스트와 AI 기술 활용 실시간 판매"

김석영 기자 입력 2025/02/10 17:16 수정 2025.02.10 17:23
- 김천시, 대구MBC 농식품 온라인 판로지원 업무협약

김천시와 대구MBC는 소담스퀘어에서 김천 농식품 제품 홍보 컨텐츠 제작과 온라인 판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앞으로 판매 증대로 농가 소득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천시와 대구MBC는 소담스퀘어에서 김천 농식품 제품 홍보 컨텐츠 제작과 온라인 판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앞으로 판매 증대로 농가 소득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북정치신문=김석영 기자] 김천시는 지난 7일, 김천시와 대구MBC 간 대구 경북지역 디지털 전환 거점 공간‘소담스퀘어 대구’에서 김천에서 생산하는 농식품을 소상공인 온라인 상거래에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소담스퀘어 대구(운영기관 : 대구MBC)’는 중소벤처기업부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이 추진하는‘디지털커머스 전문기관 구축 사업’으로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을 지원하는 공간이다.

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김천 대표 특화 음식 개발사업’으로 생산된 여덟 가지 우수 농식품인‘김천 팔(八)맛대장경’ 등 김천에서 생산되는 농식품을 ‘소담스퀘어’의 전문 장비와 공유 스튜디오를 무료로 활용하고 컨텐츠제작 지원도 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퀄리티 높은 콘텐츠로 제작된 상품은 전문 쇼호스트와 AI 기술을 활용하여 실시간 생방송 판매(라이브커머스)도 이루어진다.

농업기술센터 정한열 소장은 “그동안 김천시 식품개발팀에서는 전력을 다해 ‘김천호두막걸리’,‘532김천밀맥주’,‘비지 단백질 쉐이크’‘깨첩(김천 양파 K-고추장 소스)’ 등 다양한 식품을 개발해 왔다. 이와 더불어 판로 확대에도 역점을 두고 있는 가운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농식품 판매에도 힘찬 날개를 달게 됐다.”라며 기대감을 밝혔다.

김석영 기자 gbp1111@naver.com
사진=김천시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