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는 박정희 태통령 탄신 106돌을 맞아 14일 박정희 대통령 추모관에서 숭모제례와 탄신행사가 열렸다. 이날 숭모제에서는 사)박정희대통령생가보존회(이사장 박동진) 주관으로 30여 명이 참석하여 현관 분향 및 헌작, 독축, 망료례 등 숭모제례를 가졌다.
박정희 전 대통령 탄생 106돌을 맞아 “박정희 다시보기 情 사진전”이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다.
경북도는 도 산하 출자출연기관을 대상으로 ‘2023년 경상북도 출자출연·보조기관 종합청렴도 평가’를 실시한 결과 대상기관 종합청렴도 평균 점수가 8.78점(10점 만점)으로 나타났다고 8일 밝혔다.
경상북도는 11월 7일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신규 원전기업 발굴과 기업 성장 촉진을 위해 원전산업 관련 기업 30개 사 및 관계자를 대상으로 ‘경북 원전기업 발굴·육성 비즈매칭 데이’를 개최했다.
예천군(군수 김학동)에서는 ‘2023 예천 축산물 소비촉진행사’가 지난 3일 한천체육공원에서 인기리에 문을 열었다.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2일 ‘예천농산물축제’와 ‘예천축산물 소비촉진행사’를 앞두고 한천체육공원 일대에서 행사 전반에 대한 점검을 마치고 본격적인 손님맞이에 나섰다.
김천시는 지난 31일 김천시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에서 특별교통수단 차량 3대 전달식을 했다.
구미 반도체산업 기업협의회 창립총회 및 세미나가 1일 호텔 금오산에서 열렸다. 이날 SK실트론, LG이노텍, 삼성SDI, 원익큐엔씨 등 중심이 되어 창립했다.
구미시의회 김근한 의원이 막대한 피해를 입힌 부실시공업체 대한 시의 대응을 문제 삼고 나섰다.
김천시는 17일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지역의 노인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열었다.
박정희대통령역사자료관은 17일부터 박정희 대통령이 재임 시절 이용한 의전차량을 공개한다.
경상북도는 지난 16일부터 12월 15일까지 2개월간을 “하반기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기간”으로 정하고, 도와 시군 합동으로 강도 높은 징수 활동을 한다.
구자근 국회의원은(구미 갑) 지난 9월경 국회도서관 측에 비산동에 위치한 스카이 새마을 작은도서관 도서 지원을 요청했다. 국회도서관에서는 심의를 거쳐 최종적으로 도서 500권이 결정되어 17일 SKY 새마을 작은 도서관에 기증하는 행사가 열렸다.
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는 16일 제27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회하고 오는 25일까지 10일간의 의사일정으로 회기에 돌입한다.
김천시는 지난 5일 시청 강당에서 공직에 첫발을 내딛는 신규공무원 29명에 대한 임용장 수여식을 했다.
구미시가 고아 제2농공단지 조속한 분양을 위해 기존 분양가 대비 15만 원 인하된 가격으로 한시적으로 특별분양을 실시한다.
구미시는 국가 첨단전략산업(반도체) 특화단지를 조성하기 위한 준비 작업에 본격적으로 돌입했다. 추진단은 금오공대 이현권 교수를 단장으로 ‘경북 구미 반도체 특화단지 추진단’이 4일 출범하고 현판식을 갖는다.
구자근 국회의원(국민의힘, 구미 갑)이 지난 2022년 국정감사 공공기관 경영평가에서 강원랜드가 구의원 에게 제출한 ‘직원징계심의 결의서’를 통해 밝혀진 각종 경영평가 및 종합쳥렴도에서 창립 이후 처음으로 낙제점에 해당하는 'D(미흡)'와 더불어 종합청렴도 평가에서도
구미시가 지난 9월 4일부터 19일까지 18세 이상 성인 남,여 1천 명을 대상으로 “구미시정 운영 및 정책만족도 조사”를 실시 했다. 이번 실시한“구미시정 운영 및 정책 만족도 조사”에서 시민 73.4%가 시정 운영에 만족감을 나타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미시는 열악한 지방재정을 확충하고 지역 현안의 신속한 추진을 위해 국비 확보에 전 행정력을 집중한 결과, 민선 8기 1년 동안 총 8,200억 원 규모의 신규 국․도비 사업 확보로 시정 전 분야에서 성과를 거뒀고, 이를 통해 생활 인프라 확충, 도시경관 조성 등 시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