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된 지 40년 이상 경과한 노후시설인 구미시 산동읍 행정복센터가 산동읍 신당리 산 96-2번지 일원에 신설된다.
구미시가 공단동을 대상으로 한 도시재생혁신지구 국가시범지구 조성사업을 시행하는 과정에서 지역주민의 의견 청취를 무시했다는가 하면 주차 면적 확보도 여의치 않다는 지적이다.
제20회 예천아시아U20육상경기선수권대회 2일차를 맞이한 5일 아시아 24개국 육상 유망주들의 우승을 차지하기 위한 열전이 펼쳐지고 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5일 행정안전부와 국토교통부를 방문해 지역 현안사업인 아시아육상경기대회 지원과 구미국가제5산업단지 2단계 구역 신속 착공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1대부터 6대까지 구미시정을 이끈 민선시장은 고아읍과 옥성면 등 선산지역 출신이었다. 그러나 이들 민선 시장은 농촌 지역이자, 옛 선산군 출신 주민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지 못했게 사실이다.
김영식 국회의원(경북 구미을)은 지난 2일 구미시가 농림축산식품부 소관 2023년 농촌협약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유치원 교육과정 및 방과후과정 운영 내실화를 위해 6월 23일(금)까지 도내 31개 공·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도 단위 합동 점검 및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이 2일, 하나원큐 K리그 2023 1차 클럽상 선정 결과를 공개했다. 김천상무프로축구단은 93.2점을 획득하며 K리그2 팬 프렌들리 클럽에 이름을 올렸다. 2위 성남, 3위 안양을 제치고 K리그2 13개 구단 중 가장 팬 친화적인 구단으로 거듭났다. 지
경북도는 5일 이달희 경제부지사를 비롯한 도, 포항시 기관단체장, 관광객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항 영일만항에서 국제크루즈 유치 시범사업의 첫 출항식을 개최했다.
구미시의회 김재우 의원은 2일 정례회의 본회의장에서 5분 발언을 통해 축제 및 행사에 대해 통합 및 효율적인 운영을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는 6월 2일부터 23일까지 22일간의 일정으로 제268회 구미시의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했다.
경북 구미의 미래를 먹여 살릴 성장동력으로 문화관광산업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구미타워를 건립하자는 구미시의회 김영태 의원(운영위원장)의 제안이 긍적적인 여론의 흐름을 타고 있다. 일부 기업에서도 깊은 관심을 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문락)는 센터 지원기업 중 2개사가 중소벤처기업부의 ‘아기유니콘’ 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김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재광)은 지난 1일 신규직원 임용 22명을 채용했다고 밝혔다.
구미경찰서는 매일 셀 수 없을 만큼 바쁜 하루를 보낸다. 경찰은 24시간 밤낮을 가리지 않고, 국민의 생명과 신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종종 언론에서 나오는 비위사건(성범죄, 음주운전 등)으로 인해 우리 조직 전체가 국민들에게 안좋은 시각으로 비춰지는 것도
대만 대원JC (회장 임진희)가 지난 5월 18일부터 21일 4일간의 일정으로 구미 청년회의소(회장 이상덕)를 방문하고 청년문화교류와 국제봉사활동의 교류를 다졌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지난 27일부터 31일까지 호주 멜번에서 열린 ‘2023 로타리 국제 컨벤션(Rotary International Convention)’에서 김치 홍보관을 운영해 한국 김치의 우수성과 원산지 확인의 중
국립금오공과대학교(총장 곽호상)이 31일 금오공대 본관 중회의실에서 대학 구성원의 정기적인 헌혈 참여와 건전한 헌혈문화 정착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원장 이건문)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0월 4일 농림부 국정감사에서 최춘식 의원이 정황근 농림부 장관에게 영농철 농가의 원활한 인력 수급을 확대해야 한다“고 주문했고 정 장관은 농업인들의 불편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농림부가 역할을 하겠다”고 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지난 28일 해평면 금산리 일원에서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구슬땀을 흘리며 모내기에 한창인 농가를 방문해 직접 작업에 참여하고 풍년농사를 기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