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휴장 기간 동안 1억6천만 원을 들여 보수공사를 했는데도 불구하고, 또 최근들어서는 잔디 보호를 이유로 일곱 군데의 파크 골프장을 대상으로 매주 월요일을 일괄적으로 휴장하고 있다.
관례에 따라 전반기 의장 선출 권한을 구미시(을)지역구 국민의힘에 넘기기로 한 구미시(갑)지역구 국민의힘의 판단은 옳은 결정이다.
전국 17개 은행의 전세자금대출액이 167조원을 돌파했다. 전세자금대출을 받은 2030세대는 81만명으로 전체 채무자의 절반 이상을 차지한 것으로 드러났다
6월 10일부터 시행하기로 한 ‘1회용컵 보증금제도’가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방안 마련하기 위해 12월 1일로 연기됨에 따라 국내 컵보증금제의 도입 및 시행 관련 쟁점을 살펴보고, 시행유예의 사유와 유예방식, 시행 시 보완해야할 과제를 제시 하였다.
경북교육청은 2022년도 제2회 초등학교, 중학교 및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시행계획을 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be.kr)를 통해 6월 10일 공고했다.
국민의힘 김장호 구미시장 당선인의 인수위원회(이하 인수위)가 10일 공식 출범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보통교부세는 지방자치단체 자주재원 규모에 미치는 영향이 큰만큼 ‘노력’도 측면에서 페널티와 인센티브 현황을 파악하고 적극적 대응이 필요할것으로 보여진다,
김승남 국회의원이 9일 농어촌 지역에 방치된 빈집을 지역주민을 위한 생활기반시설이나 공동이용시설, 임대주택 외에 농어촌에서 일하는 외국인근로자 주거시설로 임대할 수 있도록 하는 ‘농어촌정비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했다.
경상북도는 9일부터 10일까지 울진 한화리조트에서 시군 투자유치 담당 부서장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투자유치 담당공무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9일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제84회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총회를 경상북도교육청 주관으로 열었다.
구미시는 고아읍 오로리 518번지 일원에 조성 중인‘고아제2농공단지’내 산업시설용지 47필지 15만3709㎡에 대해 6월 13일 분양공고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분양을 시작한다.
구미시는 성수기 수상레저 안전관리 강화기간(5.5.~10.31.)에 맞춰 6월 7일 관내 운영중인 수상레저사업장 2개소를 대상으로 특별점검을 실시했다.
김천시는 남산지구 도시재생사업으로 추진 중인 주민역량강화 베이킹 프로그램 나눔회 활동을 남산마루에서 지역주민과 도시재생센터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8일 실시했다.
상주시가 내년부터 2027년까지 원예농산물의 경쟁력 강화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원예산업 발전 5개년 계획을 수립하기로 했다.
예천군은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 긴급 상황에서 체계적이고 신속한 현장 대응 능력을 키워 위험에 노출된 다른 민원인과 공무원을 보호하기 위해 실시 하였다
안동시 보건소는 6월부터 10월까지 농번기 보건소 이용이 어려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건강상담 및 홍보 캠페인을 실시한다.
구미시의회는 지난 6월 3일부터 6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제258회 임시회를 끝으로 시의회 김재상 의장과 구미시의회 제8대 공식 회기를 마무리했다.
의성군은 올해로 데뷔 25주년을 맞이하는 발레리나 김주원의 ‘레베랑스’ 공연을 6월 18일(토) 오후 4시, 의성군청소년문화의집에서 개최한다.
코로나19 백신 구입 예산으로 총 2조 6,251억원이 지출되었으며, 정부가 확보한 백신 중 294만 5,754회분(약 278원)의 백신이 유효기간 경과 등으로 폐기된 것으로 분석되었다.
박순애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가 ‘자기 논문 표절’로 연구 실적을 부풀렸다는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또 다른 “자기 표절” 의심 사례가 발견되어 논란이 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