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한국당 ‘제대로 된 추경안 갖고 오라’, 민주당 ‘말장난..
정치

한국당 ‘제대로 된 추경안 갖고 오라’, 민주당 ‘말장난 마라’

김경홍 기자 입력 2019/07/27 14:46 수정 2019.07.27 02:46

↑↑ 확대 간부회의를 하고 있는 이해찬 민주당 대표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이 26일 ‘원포인트 국회’ 소집요구서를 제출하자,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수석대변인이 국회 소집이 진정한 의미를 가지려면 추경 예산과 일본의 수출 규제 철회 촉구 결의안이 함께 처리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6일 국회 소집요구 뜻을 밝히며 추경 처리에 대해 "제대로 된 추경안을 가져오면 조속히 꼼꼼하게 심사하도록 하겠다”고 밝힌 데 대해 홍 대변인은 어불성설이자 말장난에 불과하다고 일축했다.



홍 대변인은 정부가 제출한 추경안에 흠결이 있다고 판단된다면 국회에서 논의를 통해 조정하면 된다면서 추경 예산안이 국회에 제출된 지 94일 동안 논의도 거부한 채 추경을 볼모로 삼아 정쟁만을 일삼아 온 자유한국당이 제대로 된 추경안을 제출하라고 하는 것은 시급한 민생현안 극복을 위한 추경 처리에 의지가 있는지 조차 의심케 한다고 비판했다.

홍 대변인은 일본의 경제침략이 점점 노골적이고 장기화되고 있는 비상상황에서 초당적 협력이 절실한 만큼 여야가 똘똘 뭉쳐 한 목소리를 내고 위기를 극복하는데 힘을 모아야 한다며, 추경 예산과 일본의 수출 규제 철회 촉구 결의안 처리에 거듭 협력을 요청했다.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