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체육회 신임 사무처장에 이상학 전)안동부시장이 임명됐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지난 9일 오전 호우 및 강풍으로 인한 피해를 입은 북문동 사벌국면 지역의 현장을 방문했다.
경북도는 오는 12일 도청 안민관 K-창에서 한국도로공사와 도심항공교통(UAM) 시범사업 추진과 미래 항공 모빌리티 기반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최근 5년간 병무청의 실수로 4급 보충역 대상을 현역으로 판정한 병역 판정 오류사례가 4건이나 되는 것으로 드러났다.
구미상공회의소(회장:윤재호)는 10일 주부산 중국 총영사 일행이 구미상의를 방문하여 구미·중국 경제교류 간담회”를 개최했다.
구미시가 20년 이상 사업을 영위해 온 소상공인 중 가업승계를 완료한 향토장수 소상공인 ‘대대손손가’를 선정, 지원한다.
구미시 통합별관이 건립된다. 이르면 내년 말 착공에 들어가 2027년 중 완공되는 통합별관은 지하 1층, 지상 10층 규모로 연면적은 1만 3,480 평방미터(4,085평) 이다.
구미시 형곡동 소재 비둘기 공무원 아파트 매각⇢ 선산교리2지구 개발사업지구 내 공무원 아파트 분양 매입 놓고 지역 균형 발전 우선 VS 공무원 의견 우선 놓고 의원 간 대립
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는 7월 5일부터 7월 13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제269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했다.
구자근 의원(국민의 힘, 구미시갑)이 오는 8~9일 양일간 대한체육회와 대한축구협회가 주관하는 ‘2023 농산어촌 유·청소년 선진축구 체험사업’을 구미낙동체육공원에서 3년 연속 개최한다.
경북도의회 윤종호 의원(구미 교육위원회)이 지난 340회 본회의에서 과대·과밀학교에 대한 문제들로 학부모와 학생들은 불평보다 개선될 것이라는 기대 속에서 기다렸지만, 오히려 더 큰 아픔과 고통을 안겨 주고 있다“고 지적했다.
건강한 성인에게 권장되는 예방접종으로 만 50세 이상은 매년 인플루엔자와 대상포진, 만 65세 이상은 폐렴구균 등이 있다.
지난 2021년 구미소재 본사를 둔 매출을 보면 한화시스템이 유일한 2조 원대 매출을 기록했다. 그 뒤를 이어 도레이첨단소재, SK실트론이 1조 원대 후반의 매출을 기록하였다
구미시가 능력·성과 중심의 발탁승진으로‘일하는 조직 전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구미문화원(원장 라태훈)이 2023 어르신 문화활동 지역맞춤형 노년 문화활동 지원(경북) 공모사업으로 지정됐다.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4일 구미교육지원청 2층 중회의실에서 2023 미래인재기르기 교육기부 지역협력단 연수를 실시했다.
(사)한국척수장애인경북협회 구미시지회(지회장 배근탁)과 구미정수로타리클럽(회장 최영호)은 지난 3일 구미시지회 사무실에서 MOU를 체결했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3일더케이호텔 경주에서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해단식을 열었다, 이날 해단식에는 우수 입상교 학생선수, 지도자, 지도교사, 학교장 등 250여 명이 참석하였다.
김종수(55, 사진) 전 자치행정국장이 지난 1일자로 승진하고 경북도의회 사무처장으로 취임했다. 신임 김 처장은 현안업무 보고회를 열어 업무 전반을 점검하고 언론사 및 주요 기관을 방문했다.
진보당이 일본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를 두고 오염수 해양 투기 반대 ‘도쿄원정단’을 꾸리고 지난 3일 일본 나리타 공항으로 출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