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법 3대 악법이 대통령에 의해 거부된 결과가 바로 박 대통령 탄핵이었다. 한국 국회는 그렇게 타락의 길로 본격적으로 미끄러져 들어갔다.
교육부에 자료를 제출한 대학은 총 63개로 전체 대학의 20%가 되지 않는다는 점을 감안할때, 전체 대학 가운데 1만원 이하 지급 대학의 숫자는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인공지능 기술과 관련하여 인류가 직면한 시대적 질문에 대한 해답을 함께 고민하고 모색하는 자리인“기술과 인간 국제포럼 2021”이 10월 5일(화)부터 7일까지 호텔 금오산에서 개최되었다.
경북교육청은 학교 밖 청소년 2천여 명에게 교육재난 지원금을 1인당 30만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역균형발전 차원에서 이전 지원금이나 지방소재 기업에 대한 세제지원 등 파격적인 지방 이전 유인책을 적극적으로 마련할 필요가 있다
인터넷신문광고 자율규제활동을 통해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광고 중 80%가 ‘기사 형식의 광고페이지’를 사용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경상북도 직장 내 괴롭힘 근절에 관한 조례안은 10월 6일 경상북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회 심사를 거쳐, 14일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한다
도민배심원단 운영은 도민의 눈높이에서 공약을 심의ㆍ평가하고 도민의 의견을 공약 이행과정에 반영하기 위한 것이다.
“코로나19로 위축된 학교예술교육이 이번 사업을 통해 학교 환경도 개선되고, 문화예술체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답답한 마음을 회복시킨다.
금오초등학교는 구미시지부소속 인권 강사를 초청하여 통합학급을 대상으로 장애이해 및 인권교육을 실시하였다.
국제안전도시 공인추진은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구미를 만들어 나가겠다 시민과의 약속이다.
청년정책위원회는 2년의 임기 동안 지역 청년들의 현실에 맞는 청년정책 수립을 담당하게 된다.
‘죽도시장 건어물 제로 희망세일’ 이날 행사에서는 현금 및 지역 상품권(온누리상품권, 포항사랑상품권) 이용 시 10% 할인을 진행한다.
여행 성수기를 맞아 방문객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예방을 위한 사명대사공원 일제 방역소독을 실시했다.
지난 지방선거 참패 이후 보수 몰락을 초래했다는 지적을 받아온 구미는 보수 정치로부터도 외면을 받아왔다.
도청을 출발한 성화는 강화 구간을 포함해 102개 구간, 1013km, 776명의 주자들에 의해 봉송되며 전국체전은 8일에, 장애인 체전은 20일에 구민시민운동장 성화대에 점화된다.
대표적인 어깨 질환은 어깨 관절낭의 염증으로 발생하는 ‘오십견’과 어깨 힘줄의 퇴행성 변화 또는 외상으로 인해 손상·파열되는 ‘회전근개 증후군’이 있다.
구미지역 신설법인은 411개사로 전년 동기간(465개사) 대비 11.6%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지만 이는 지난해 마스크 제조업체 급증으로 인한 기저효과이며 2017~2019년 동기간 평균 394개사 대비 4.3% 높은 수준이다.
지난 5년간 간편송금으로 발생한 착오송금이 약 130억원, 5만6천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2021년도에 실시한 교장공모제를 통해 임용된 교장 48명 중 30명(62.5%)이 전교조 관련 활동을 한 것으로 파악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