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의회는 지난 7일 기획행정위원회행정사무감사에서 구미코는 예산과 직원까지 지원받으며 기본적인 홈페이지조차 관리하지 못하고 있다. 그럼에도 어떻해 380억을 들여 지은 구미코를 운영하겠냐고 지적을 받았다.
시립양포도서관 개관 3년도 안돼 세차례 보수공사 말썽 2020년 7월 개관한 구미시립 양포도서관이 준공 1년만이 2021년부터 2023년까지 세 차례에 걸쳐 하자보수를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미시가 공단동을 대상으로 한 도시재생혁신지구 국가시범지구 조성사업을 시행하는 과정에서 지역주민의 의견 청취를 무시했다는가 하면 주차 면적 확보도 여의치 않다는 지적이다.
구미시의회 김재우 의원은 2일 정례회의 본회의장에서 5분 발언을 통해 축제 및 행사에 대해 통합 및 효율적인 운영을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는 6월 2일부터 23일까지 22일간의 일정으로 제268회 구미시의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했다.
경북 구미의 미래를 먹여 살릴 성장동력으로 문화관광산업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구미타워를 건립하자는 구미시의회 김영태 의원(운영위원장)의 제안이 긍적적인 여론의 흐름을 타고 있다. 일부 기업에서도 깊은 관심을 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는 25일(목) 금오산 호텔에서 구미시의회 의원 청렴 워크숍을 개최했다.
구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자치법규 연구회(대표의원 이상호)는 지난 15일 구미시의회 간담회장에서 자치법규 연구회 의원 6명을 비롯하여 관계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입법정책개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열었다.
김근한 구미시의회(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15일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미등록 경로당 복지지원 서비스 지원체계구축을 강력히 촉구했다.
구미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박세채)에서는 제267회 구미시의회 임시회 기간 중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천안시에 위치한 포크빌축산물 공판장과 아름다운정원 화수목, 성성호수공원을 차례로 방문했다.
구미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이명희)에서는 제267회 임시회 기간 중인 5월 11일(목)부터 12.(금) 양일간에 문화관광 자원 개발 방안 연구를 위해 ‘여수시의회, 여수아르떼뮤지엄, 여수해상케이블카’를 방문했다.
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는 5월 9일부터 5월 15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제267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했다.
구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자치법규 연구회’가 지난 12일 발대식을 갖었다.
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는 4월 12일부터 4월 18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제266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 의원연구단체‘청인심(靑人心)’이 11일 구미시의회 간담회장에서 발대식을 갖었다.
구미시가 자연친화적인 도시환경을 조성해 농촌이 함께 발전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2025년부터 전국적으로 시행 예정인 유사한 내용의 상병수당 지원사업에도 불구하고 구미시의회가 지난 15일 ‘구미시 근로취약계층 유급 병가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의결했다.
지난 13일 구미시의회 운영위원회가 가결한 ‘구미시의원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따르면 의원이 공소제기된 후 구금 상태에 있는 경우에는 의정활동비 및 월정수당을 지급하지 않기로 했다
구미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이명희)에서는 제265회 임시회 기간 중인 14일 ‘강동청소년문화의집, 구미시 육아종합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주요 사업 현황을 청취하고 시설을 점검했다.
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는 10일부터 16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제265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