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이육사詩문학상 수상자로 시집 『악의 평범성』의 이산하 시인이 선정되었다.
문재인 정부 기간 동안에만 공무원 재직자와 공공기관 임직원 정원이 22만605명 늘어나, 이에 따라 인건비가 18조1천억원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임대료를 인하해준 ‘착한 임대인’에게 재산세(건축물)를 최대 50% 감면 지원한다.
2021년 특화사업인 시원한 여름나기 지원사업으로 관내 취약계층 10가구에 서큘레이터를 전달하였다.
부채가 많고 경영실적이 낮은 기관들도 올해 많게는 70억 원에 달하는 자체 성과급을 지급한 것으로 나타났다.
학생의 교육과정 결정권과 선택권 확대를 위해 초등학교에 학생 생성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폭염경보가 발효되는 등 무더위가 이어지자 노인, 장애인, 야외근로자 등 폭염 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폭염대응 TF팀을 구성했다.
2019년 447건이었던 전동 킥보드 사고 2020년 897건으로 두 배 급증 사망자도 8명에서 10명으로 늘어나 공유 킥보드 사업자가 헬멧 비치 의무화에 적극 나서야 할 것
재난지원금에서 제외되었던 개인택시, 세탁업 등 매출감소 일반업종을 추가 지원하고, 당초 논의에서조차 제외됐던 법인택시기사와 전세버스기사에게도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
7월 27일 0시부터 2주간 정부의 비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 조치에 따라 경북도내 시·군 사회적 거리두기가 실시된다.
‘하나원큐 K리그2 2021’ 22R 안산그리너스FC와 경기에서 박상혁의 결승골로 1대 0으로 승리하며 승정3점을 챙겼다
경북도당은 신임 도당위원장 선출을 위한 운영위원회를 개최 하고 김정재 국회의원을 신임 도당위원장으로 만장일치 추대 하였다.
17세 나이에 한국 올림픽 사상 남자 최연소 금메달을 차지한 김재덕 선수가 도쿄 유메노시마 공원 양궁장에서 열린 ‘2020 도쿄 올림픽’ 양궁 혼성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차지했다.
제102회 전국체전 개최를 앞두고 구미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깨끗하고 아름다운 도시 이미지를 보여주기위해 실시를 하였다.
2021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우수상 수상
스포츠기본법 통과로 체육과 관련해 여러 법률에 흩어져있던 내용을 총괄하는 모법(母法)이 마련되었다.
한국의 합계출산율 하락 속도가 세계에서 가장 빠르며 그에 따른 생산인구 감소가 한국 경제에 코로나19 여파보다 더 큰 충격을 줄 수 있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센터 농업대학 강의실에서 생활개선회원 30명을 대상으로 야생화 천 아트 교육을 하였다.
국제e스포츠진흥원 대구경북연합회(회장 장재태)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민주노총 산하 현대차 노조가 사측과의 협상에서 만64세 정년 연장안을 들고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