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의 미래 운명이 걸린 통합 신공항 건설을 극대화하기 위해 경북도가 6월부터 민간 전문가들과 함께 ‘신공항 연계 지역발전기획 넷북 연구단’을 가동키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입법조사처는 지방선거는 주민 생활의 밀접성을 특징으로 하는 선거라는 점에서 외국인 유권자들이 선거권을 행사해 주민으로서의 권리 실현과 지방자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지난 한 해 정부가 사업주를 대신해 근로자에게 지급한 체불임금(체당금)이 전년보다 26% 상승한 5,800억 여 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정부의 체당금 환수율은 32.8%에 그쳤다.
임 의원은 댐건설법 개정안에서 정부가 추진하는 효율적 댐 관리 범위에 농업용 댐은 제외했다.
한국청년거버넌스 (대표 권혁진)는 청년 소득격차 악화와 주식 및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도를 고려하여 제10회 왁자지껄 토론회 주제로 ‘재테크’를 선정해 25일 저녁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해 토론회를 개최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대구광역시지부 건강증진의원(원장 이근아)은 다음달 1일 법정 휴일로 지정된 ‘근로자의 날’에도 오전 근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경북도의회 농어촌 청년희망 특별위원회(위원장 남용대)가 지난 23일 ‘경상북도 농어촌지역 청년지원정책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강 시장은 복지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효과적인 시설 운영 방안을 모색하고 빠른 사회 복귀를 도모할 수 있도록 자활 방안을 마련해 기초생활보장을 위한 사회적 안전망을 확실하게 다져나가 달라고 당부했다.
최근 환경부가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원가 산정 방법에 대한 현 규정의 문제점이 있다고 보고 개선사항을 마련하기 위해 연구용역 결과를 발표하자, 청소 노동자 임금을 후려치겠다는 용역을 철회해야 한다는 여론이 확산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민병덕 의원, 국민의힘 최승재 의원, 정의당 심상정 의원은 25일 국회 소통관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갖고 손실보상 소급 적용을 위한 공동 요구안을 발표했다
지역 랜드마크 영천 경마공원 연결선,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안에 반영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 김민기 의원(용인시을/더불어민주당)이 의무복무기간 중 사망한 군인을 원칙적으로 순직자로 추정하는 「군인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 했다고 밝혔다.
모바일로 떠나는 경북여행 가장 스마트한 경북여행, 이제 경북 어디서나 바코드 하나로 모바일 중심의 스마트 여행플랫폼
4월 한 달 동안 경북 예천에서 6개 육상대회를 개최해 성공적인 경기운영과 우수한 기록들을 남기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경북교육청이 저소득층 학생들이 어려움 없이 학업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하는 획기적인 조치를 실행하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경북도의회 국민의힘 소속 의원들이 김준열 도의원을 윤리위원회에서 징계하자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이하 도당)이 반발하고 나섰다.
국내 퍼스널 모빌리티 선두주자, 이엠이코리아 투자 양해각서 체결
오승택 원장은 중증장애인 거주 시설 애명다온빌 원장과 경북 장애인복지시설협회장으로 장애인의 권익과 복지증진 및 차별 해소,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한 네트워크 활성화 및 인력 양성에 기여했다는 평을 받는다.
백수 일기 29/ 밈(Meme)
장애인 복지에 올인하는 경북 상주시 180억 원 투입, 맞춤형 장애인 복지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