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는 16일 금오산호텔에서 열린 금오공대-영남대 공동 주관의 ‘글로컬대학 포럼 및 협약식’에서 글로컬대학 본지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민병덕 의원(안양동안갑)이 공직선거법 개정안 2건을 대표 발의했다. 두 법안은 실내 선거운동 시 확성장치 사용 허용, 비례정당 선거운동 개선을 골자로 한다.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5일 정부와 안동시, 대구시가 안동댐 물을 대구시민 식수로 공급하겠다는 ‘맑은 물 하이웨이 사업’을 안동과 대구시민의 의견수렴을 하고 전문가 검토를 거친 다음 안동댐 취수를 결정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임오경(광명 갑) 의원이 대표를 맡고 국회의원 27명이 참여하는 국회의원 연구단체 'K-스포츠문화포럼'이 오는 24일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창립세미나를 갖는다.
구미시는 16일 시청 회의실에서 제19회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전국대회 추진 보고회를 개최했다.
구미상공회의소(윤재호 회장)와 구미시는 올해 3회째를 맞는 삼성 갤러시로 보는 세상, 포토콘테스트 전국 사진 공모전을 갖는다.
국민의힘 이달희 의원(비례대표)이 지난 11일 법인 소재지에 따라 법인세율을 차등 적용하는 ‘법인세법’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
국립금오공과대학교(총장 곽호상) 전자공학부 김동성 교수와 고분자공학과 권오형 교수가 ‘제34회 과학기술우수논문상’수상자로 선정됐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오는 16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더케이호텔경주에서 초․중등 교장․교감 약 1,500명을 대상으로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역량 강화 지원 방안에 대한 연수를 실시한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15일 기획재정부, 환경부, 국토교통부를 연이어 방문해 지역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2025년 정부 예산안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건의하는 등 예산확보를 위한 잰걸음을 이어가고 있다.
구미소방서(서장 임준형)는 15일 오전 8시경 소방공무원이 신평시장 사거리에서 차량에 연기가 발생한 것을 보고 화재를 진압했다.
국회의원(구미시을)이 오는 16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실에서 한국회계학회 공동주최 “가산자산 과세제도 현안 토론회”를 갖는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위원장 선출을 위한 경북도당 당원대회가 대구 엑스코에서 오는 21일 열린다.
구미시는 15일 시청에서 국제우호도시인 중국 섬서성 웨이난시와 우호결연 10주년 기념 행사를 열었다.
제12대 경상북도의회 후반기 박성만 의장은 소통과 상생, 변화가 260만 도민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경북을 만들기 위한 의회운영의 중심이라고 밝혔다.
7월 23일 열리는 국민의힘 전당대회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후보들 간의 치열한 신경전이 펼치지며 막판 총력을 벌이고 있다.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 구미더퍼스트’가 지난 12일 견본주택 공개하고 본격 분양에 들어갔다.
예천군은 지난해 7월 새벽 유례없는 집중적 폭우로 사망 15명 실종 2명 등 인명피해와 많은 재산피해를 입었다
국립금오공과대학교는 화학생명과학과 장의순 교수 연구팀이 암세포에 금 나노막대(Gold nanorod, 이하 GNR)를 처리하여, 전기장을 가했을 때 GNR의 피뢰침 역할을 통해 암세포들의 성장 속도가 억제되고 암 사멸 속도를 촉진할 수 있는 논문을 발표했다.
구미시는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구미시 중장기 발전계획 연구용역’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