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8일부터 10월 27일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제262회 임시회를 개회
존애원 우리나라 최초 사설의료기관 , 임진왜란 이후 1599년 차체적으로 질병 퇴치를 위해 상주지역 13개 문중 선비들에 의해 설립된 기관
“기업과 국민의 요금 부담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RPS 의무비율 재조정돼야”
어린이교통사고예방 및 안전한 보행환경 개선을 위하여 한국교통장애인협회 구미시지회(지회장 박우수) 는 지난 11일 선산초등학교 앞에 ‘노란발자국’을 설치하였다
한국교통장애인협회 구미시지회는 지난 14일 사랑실은교통봉사대 봉사대원 10여 명이 교통장애인들을 위한 “함께하는 사랑 나눔” 행사를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강당에서 실시 했다
101년 전통과 2만 2천여 명의 동문을 배출한 구미초등학교가 15일 모교 운동장에서 제15회 한마음 체육대회가 열렸다.
김천시는 14일 김천시민의 날을 기념하여 김천시민들의 화합한마당 잔치인‘2022 김천시민체육대회’를 종합운동장에서 개최했다.
구미 문화원(원장 라태훈)은 지난 13일 선산문화회관에서 문화원 주관으로 2022년 문화의날 기념식을 했다.
"변화를 향한 시작 飛上하는구미JC“ 구미쳥년회의소(회장 정동진)는 지난 7일 제26회 노인의 날을 맞이하여 구미 복합스포츠센터 다목적 경기장에서 구미시 관내 어르신을 모시고 기념식을 하였다.
경상북도의회 김용현 의원(구미)은 지난 10월 6일 지방 체육회와 장애인체육회 운영비 지원 등을 내용으로 하는 경상북도 체육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했다.
경북도의회 독도수호특별위원회는 지난 5일(수) 제335회 경상북도의회 제1차 정례회 제1차 독도수호특별위원회를 개최하여 제12대 전반기 독도수호특별위원회를 이끌어 갈 사령탑으로 허복 위원장(구미)과 조용진 부위원장(김천)을 만장일치로 선출했다.
김영식 의원(구미을·국민의힘)은 지난 11일 구미 국민체육센터 건립공사 9억 원, 곡정천 하천정비공사 4억 원 등 지역현안 2개 사업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3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구자근의원(경북 구미 갑)은 13일 국감에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제출한 매출채권팩토링 사업추진관련 자문검토 자료에서 중진공은 지난해 매출채권 팩토링 사업과 관련하여 법적 근거가 없다는 것을 자체 법률검토를 통해 파악하고도 기금사업을 실시해 불법예산 집행이라는
자연보호운동 발상지 구미가 자연보호운동과 관련한 지원사업에 손을 놓다시피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국민의힘 경북도당은 (위원장 임이자) 지난 1일‘2022 경북도당 홍보위원회 발대식’이 구미에 있는 경북새마을회관 4층 대강당에서 개최 했다
구미보건소가 소아 의료 사각지대의 대안으로 호응을 얻고 있는 달빛어린이병원 운영 사실조차 인지하지 못하고 있었다.
전국체전에 대비한 시설물의 부실시공 사례를 반면교사 삼아야 한다는 지적이다.
지난 26일 원희룡 국토부장관의 구미방문은 지난 8월 8일 조찬 특강의 후속 조치에 따라 윤석열 정부 핵심 공약 사업인 국토균형개발 사업의 지방 도시 애로점을 실무진과 검토 후 중간보고회를 위해 방문했다.
구미시는 5급 공무원을 금오공대에 파견하는 현재의 관행에 문제가 있는 만큼 개선해야 한다는 지적이다.
지난 7월 본회의 표결처리를 통해 민간위탁 동의안을 처리한 구미시의회가 9월 행정사무 감사에서 정수대전 민간위탁 전환의 부당성을 도마 위에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