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는 지난 30일 시청 4층 대강당에서 시민평가단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구미경찰서는 지난 30일 최근 사회적 물의를 겪고 있는 학생 딥페이크 및 성범죄, 도박 등을 사전에 예방하고 홍보하기 위해 관내 초·중·고등학교 책임 교사 상대로 특별 교육을 실시했다.
경상북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정근수)가 지역의 주요 사업장에 대한 현황 점검을 시작으로 2025년 예산안 심사를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은 오는 11월 6일 영양군 복지회관 대강당에서 지역소멸 극복과 지속 가능한 지역발전을 모색하는 ‘영양군 소멸은 넘어 생존으로 2024’ 토론회를 갖는다.
구자근 국회의원(경북 구미갑)이 지난 30일 '탈원전 정책 폐기 및 원자력 산업 생태계 강화'를 위하고 원전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여 종합적인 수출 지원체계를 구축하는 '원전수출지원 활성화 특별법'을 대표 발의했다.
국가유산청이 31일 김천 직지사 대웅전 삼존불탱화(석가여래삼불회도)를 국보로 지정 예고한다“고 밝혔다.
강명구 국회의원(경북 구미을)이 첫 국정감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10만여 명이 참가한 축제, 김천시 김밥축제가 전국 유명세를 얻고 있다. 각종 SNS에는 김밥축제에 김밥이 없다는 글이 올라오고, 김밥이 조기에 소진되면서 ‘2024년 김천 김밥축제’가 대박이 났다.
구미 구평동 별빛공원에서 제8회 인동 도시 숲 문화축제가 지난 27일 성황리 열렸다. 행사는 인동. 진미 도시 숲 문화축제 공동 추진 위원회가 주최하고 구미 문화원 주관으로 구평동 별빛공원에서 개최했다.
도민체전이 끝난 지 채 5개월이 지나지 않은 가운데 경기장 개 보수를 실시 한 곳에 벌써 하자가 생기면서 부실 공사 의혹 지적을 받고 있다.
구미시가 도시공사에 250억 원을 출자하기 위해 제출한 ‘구미도시공사 자본금 출자(증자)안’을 의회가 승인했다.
경북 김천에서 2024년 ‘부곡맛고을 festival’과 황금시장에서 ‘황금포차 시즌2’ 야시장이 개최된다.
김천시의회(의장 나영민)는 오는 26일부터 27일 양일간 열리는 ‘김천김밥축제’ 홍보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
구자근 국회의원(국민의힘 경북 구미) 주최로 ‘노후 산단 활성화를 위한 정책 세미나’가 22일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열렸다.
도레이첨단소재(대표이사 사장 김영섭)가 23일 구미국가5단지내 동사의 구미5공장에서 IT필름 13·14호기, 아라미드 2호기 기공식을 가졌다.
구미시민운동장 일원 체육시설 관리 운영 사무의 위탁 동의안이 지난 17일 제281회 임시회 문화환경위원회를 통과 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제17회 전국무예대전이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구미코 컨베션센터에서 선수 및 관계자 7,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 막을 내렸다.
2023년 5월 4일 개장한 제1호 금오산 구미로컬푸드직매장. 설립 취지에 따르면 소농이 지역에서 소규모로 생산한 농산물을 지역주민들이 믿고 애용할 수 있도록 해 주어야 한다.
지난해 열린 새마을 중앙시장에서 야시장을 두고 의회와 집행부 간의 설전이 이어지며 구미시가 제출한 “야시장 민간 위탁 동의안” 부결됐다.
가을철 별미 송이버섯이 올여름 폭염과 가뭄의 여파로 수확이 예년보다 1주일 이상 늦어지면서 송이 품귀현상으로 송이값이 금값보다 비싸 일반인들이 접하기 어려운 현실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