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가 장마철 하천 범람으로 인한 침수 피해를 없애기 위해 교량과 하천 정비사업 공모를 신청하고 '2025년 재해위험지역 정비 공모사업'에서 ‘장천지구’와 ‘습문천지구’가 최종 선정됐다.
구미시는 최근 의료 인력 부족으로 명절 연휴 기간 응급환자가 발생할 것을 대비해 응급 의료체계를 구축하고 비상근무 체계를 구축했다.
김천시가 다가오는 10월 김천 김밥축제를 앞두고 지난 10일 2024 김천 김밥축제’ 캐릭터 ‘꼬달이’를 공개했다.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지난 5일 김천종합스포츠타운 보조경기장에서 안전한 축제공간을 형성하기 위하여 ‘2024 김천포도축제’ 사전 합동점검을 실시하였다.
구미치매안심센터와 선산치매안심센터가 2024년 보건복지부 치매관리사업 평가에서 모두 최고 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
“국보 갈항사지 삼층석탑 김천 이전 추진위원회”가 3일 김천시립박물관에서 종교단체, 학계, 시민단체가 모인 가운데 환수운동에 첫발을 내딛는 발대식을 가졌다.
김천시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캐릭터인 ‘김오삼’을 소재로 한 웹툰 ‘워킹대디 오삼이’가 오는 9월 2일부터 카카오페이지에 출시된다.
구미시가 산모와 아이가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임산부들의 외출과 병원진료를 위한 임산부 전용택시 “K-MOM TAXI ”가 운행될 예정이다.
구미시가 각종 전국 단위행사와 국제 대회, 스포츠․문화축제를 연이어 개최하며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구미시는 21일 원평동 원평4구역의 재개발사업 정비계획 결정 및 정비구역 고시했다고 밝혔다.
김천시가 2024년 산림청 주관 ‘우수 관리 가로수길’ 선정에서 김천시 조각공원 가로수길이 선정됐다.
김천시가 과수 생산유통 지원사업에서 지난해 우수등급에 이어 올해 1등급을 받으며‘최우수’ 시로 선정됐다.
구미시가 총 36억 원을 투입하여 낙동강 체육공원 내 워터파크장 옆 제 2 구미 캠프장을 조성한다“고 20일 발표했다.
구미시가 자금이 어려운 영세 소상공인 대상 특례 보증을 지원하는 “2024년 하반기 구미시 소상공인 새희망 특례보증”사업을 아이엠뱅크와 공동으로 추가로 출연한다고 19일 밝혔다.
구미시가 2022년 민선 8기 출범 이후 ‘혁신 또 혁신’이라는 구호 아래 지속적인 발전을 이루어온 가운데, 지난 7월 조직개편을 통해 신설된 첨단산업국이 또 하나의 혁신에 나선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올여름 구미시는 각종 전국 대회와 국제 대회를 유치해 지역 경제에 활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구미시는 사회적 고립과 고독사 위험에 처한 가구를 보호하기 위해 첨단 기술을 활용한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며, “일상 속 ‘스마트 돌봄’ 복지도시 구미”라는 비전을 실현하고 있다.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지난 8일 고용노동부가 전국 24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김천시는 2019년부터 2024년까지 공시제 부문 5년 연속 수상하고 있다.
김장호 시장을 단장으로 한 구미시 대표단 일행이 국제우호도시 베트남 박닌시(Bắc Ninh)와의 교류 협력 강화를 위해 오는 8월 6일부터 9일까지 3박 4일간 박닌시를 방문한다.
구미시는 2025년 국가투자예산 최대 확보를 목표로 24일 정부세종청사 기획재정부, 행정안전부를 방문해 주요 현안과 역점 사업에 대한 전폭적인 국비지원을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