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사, 작물재배사, 동식물 시설 등을 활용하여 태양광발전시설 설치에 대한 불합리한 규제를 완화하여 농가소득을 높일 수 있는 조례안이 산업건설 위원회를 통과했다.
김춘남 의원이 중대재해의 경우 사업장 내부의 종사자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의 안전까지 위협하므로 이에 대한 지자체의 예방적 차원에서 대응책이 필요하다고 했다.
구미 여행을 위해 방문하는 당일치기 여행객이 구미사랑상품권을 사용하면 이용료의 일부 또는 전부를 지원하는 일부개정조례안이 통과 됐다.
상주시가 지난 4일 상주실내체육관에서 공직자의 청렴수준을 높이고 시민들에게 공감받는 시정을 만들기 위해 소속 직원 대상으로 ‘도전 청렴 골든벨’을 개최했다.
농소면(김성봉 면장)이 주민이 체감하는 현장 행정을 적극 펼치면서 그동안 조용하던 지역이 활성화를 띠고 있다.
(사)구미중소기업협의회(회장 송원호) 지난달 30일 오전 선산 C.C에서 제11회 회원사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국회의원의 제22대 총선 공약인 ‘김천역 선상역사 신축사업’이 반영된 남부내륙철도 건설사업이 기획재정부의 ‘사업계획 적정성 재검토’를 5일 통과했다.“고 밝표했다.
경상북도와 국민의힘은 22대 국회개원 후 첫 예산정책협의회를 열었다.
구미시가 5일 김장호 시장을 비롯한 실, 국·과장 등 20여 명이 국회를 방문해 22대 국회의원 당선자들과 지역 “주요 현안 건의 및 국비 확보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김천시의회(의장 이명기)는 6월 3일부터 21일까지 19일간의 일정으로 제244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했다.
김천시 대표주거지인 부곡에 경부선 횡단차도 신설 사업을 착수했다 밝혔다.
구미문화재단은 문화예술 관계자 회의(FGI, Focus Group Interview)에 참여할 희망자를 모집한다
상주시 농업직공무원(회장 김영록)은 지난 1일 문경대학교에서 열린 제2회 경북 농업직공무원 한마음대회에 참가했다.
양진오 의원이 과장을 불러세웠다. “도농통합 정신도, 농업·농촌도 버리고 갈 작정이냐. 통합의 대의를 위해 살신성인한 선산에 미안하지도 않나.”
구미시청 운동선수단 볼링팀(감독 박현)은 지난달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경상북도 상주시에서 열린 “제26회 한국실업볼링연맹회장기 전국실업볼링대회”에서 종합우승을 달성했다.
구미시가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청년 농업인 1천 명 육성을 목표로 추진에 들어갔다.
경상북도 포항 앞바다 석유 가스 풍풍 솟아나길 이라며 이철우 도지사가 자신의 페이스북에 사실이 현실이 되기를 바라는 글을 올렸다.
구미시의회가 3일부터 24일까지 21일간 제277회 제1차 정례회가 열린다.
더불어민주당은 지난달 31일 최고위원회를 열어 이영수(49세) 영천청도지역위원장을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에 임명했다.
구미경찰서(서장 경무관 박종섭)은 지역 대학교와의 경학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캠퍼스 내·외 공동체 치안 확대를 위해 ‘2024년 경학 협력 공동체 치안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