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진학 진로 지원센터가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탐색에 든든한 길잡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남성관)은 지난 25일 4층 대회의실에서 공·사립 유치원 및 국·공·사립 초·중·고·특수학교 운영위원장 150명을 대상으로 운영위원장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9일 2026년 6월 개원 예정인 (가칭) 유아교육진흥원 건립설계 공모 최종 작품을 선정했다.
지난 22일 열린 구미시의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의 (재)구미전자정보기술원장 (이하 기술원) 문추연 후보자의 인사청문회에서는 전공분야 적격성, 지역기업과의 연관성 결여에 이어 부대 시설물의 기능을 혁신해야 한다는 게 화두였다.
지난 22일 열린 구미시의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의 (재)구미전자정보기술원장 (이하 기술원) 문추연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는 전공분야 적격성에 이어 구미 지역기업과의 연관성 결여가 화두였다.
1993년 처음 배구대회를 개최하여 30년의 오랜 세월 구미와 함께해온 LG 주부배구대회가 27일 구미 낙동강 체육공원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구미시의회가 기초의회로는 처음으로 지난해 12월 김근한 의원이 대표발의해 제정한 ‘구미시의회 인사청문회 조례’에 따라 지난 15일과 16일, 22일과 24일 등 4차에 걸쳐 구미전자정보기술원장 문추연(1966년생, 경운대학교 부총장, 환경공학 박사)후보자에 대한 인사
구미시는 오는 26일부터 6월 22일까지 매주 금요일‧토요일 2회씩 구미새마을중앙시장과 중앙로 동문상점가 일원에서 원도심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달달한 낭만 야시장을 운영한다.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지난 22일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와 한국부동산원 평가사, 관계 공무원이 참석하여 2024년 1월 1일 기준 개별주택 가격 심의회를 가졌다.
국회의원 선거 종료와 함께 구미 정치권이 새로운 판으로 짜였다. 구미을 선거 과정에서는 민심의 회초리가 얼마나 냉혹하고 가혹한 지를 표심으로 입증했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024학년도 학부모 안심 유치원 207개 원을 선정해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경상북도가 영남권 광역지자체와 공동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제조업 AI융합 기반 조성 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돼 국비 300억원을 확보했다.
구미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박세채)는 지난 17일부터 18일 양일간 일정으로 춘천시를 방문하여 춘천시청이 운영하고 있는 버스정보시스템(BIS), 소양강스카이워크, 근화수변 문화광장 숲을 방문하여 시설과 시스템운영에 대한 전반적 운영실태를 둘러보고 견학했다.
구미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에서 지난 17일 제275회 구미시의회 임시회 기간 중 경북 경주시에 위치한 ‘스마트 에어돔’시설을 방문했다.
구미시는 18일 제62회 경북도민체전 대표자회의 및 성공 개최보고회를 호텔 금오산 가졌다
국립금오공과대학교(총장 곽호상)와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가 글로컬대학30 사업에 예비지정 대학으로 선정됐다.
경상북도체육회는 대한체육회에서 주최한‘2024 생활체육 활성화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지도교안 부문에 최우수상 이주영 생활체육지도자(경주시체육회)와 장려상 전경원 생활체육지자(포항시체육회)가 선정되었다
2022년 출범한 민선 8기 구미시가 반환점을 향해 달리고 있다. 출범 이후 2년 가까운 세월 속에서 혁신을 기치로 내건 구미시에는 긍정적인 변화가 있었다.
김천시의회 독도수호특별위원회(위원장 박복순)는 지난 16일 일본 정부가 발표한 외교청서에서 독도가 역사적·국제법적으로 일본 영토라는 억지 주장을 되풀이 하는 것을 강력히 규탄했다.
경북도는 경북 지역에 4월 17일 02시 기준으로 황사 위기경보“주의”단계를 발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