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체육동호인들의 대축전 제34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이 27일부터 3일간 구미 일원에서 성대하게 열린다.
김천시가 국보 갈항사지 동서 삼층석탑 이전을 위해 정관계, 시민, 불교계가 함께 힘을 모으며 삼층석탑 이전에 탄력을 받고 있다.
국내 마약류 사범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 특히 10대, 20대 마약사범들이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어 특별한 대책이 필요한 실정이다.
구자근 국회의원(국민의힘 구미갑)이 국방기술품질원 부설기관인 국방기술진흥연구소를 ‘방위산업진흥원’으로 독립·신설하고, 구미시에 연구소를 추진하는 방안이 진행되고 있다.
구미시 청년 경제인구가 가파르게 늘어나고 있다. 행정안전부 통계청 조사에 따르면 취업 연령대(25~39세)가 빠르게 늘어나면서 구미공단이 경기가 살아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찾는 청년들이 구미공단을 많이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포츠윤리센터의 징계 요구에도 징계 조치를 하지 종목으로 태권도 종목이 가장 많은 것으로 드러났다.
구미소방서 상림 119안전센터는 지난 13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식당에서 식사하던 20대 여성이 식사 중 쓰러져 호흡을 못 하는 여성을 구조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다.
구미시가 20일 여성들 일과 가정, 양육 등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일자리편의점 경북1호 구미점을 개소한다.
구미시민운동장이 내년 아시아육상경기대회를 앞두고 지난 9월 17일 세계육상연맹으로부터 Class-1 인증을 받았다.
경상북도는 20일 가을철 임산물 생산철을 맞아 산림 내 임산물 불법 굴․채취가 성행할 것으로 판단하고, 오는 10월 31일까지 ‘가을철 산림 내 불법행위 특별단속’을 실시한다 밝혔다.
늦봄의 하늘은 동심처럼 고왔다. 금오산 너머 새털구름을 풀어내던 경북 구미의 하늘도 그랬다.
구미강동로타리클럽는 지난 10일 김대호 회장과 회원들이 금오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에 400kg 사랑의 쌀 기부 나눔의 행사를 갖졌다.
제24회 명창 박록주 전국국악대전이 24일 구미 문회예술회관 대강당에 지난 7일 열렸다.
경북도의회 김창혁 도의원과 구미시의회 소진혁 시의원은 12일 추석을 맞아 구미(을)지역 열린지역아동센터와 점프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하고 시설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경북 최고의 골프장과 자연경관이 우수한 각 홀에서 프로선수들이 펼치는 경기를 볼 수 있는 도레이오픈 골프대회가 12일 구미 선산 골프존 카운티cc 개막했다.
구미시가 장마철 하천 범람으로 인한 침수 피해를 없애기 위해 교량과 하천 정비사업 공모를 신청하고 '2025년 재해위험지역 정비 공모사업'에서 ‘장천지구’와 ‘습문천지구’가 최종 선정됐다.
구미시는 최근 의료 인력 부족으로 명절 연휴 기간 응급환자가 발생할 것을 대비해 응급 의료체계를 구축하고 비상근무 체계를 구축했다.
김천시가 다가오는 10월 김천 김밥축제를 앞두고 지난 10일 2024 김천 김밥축제’ 캐릭터 ‘꼬달이’를 공개했다.
경북도의회 구미(갑) 도의원들이 지난 9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푸른 꿈나무 지역아동센터’와 ‘나눔지역아동센터‘를 찾아 추석 명절을 맞아 도의회에서 준비한 위문품을 전달하고 이용자들과 관계자를 격려했다.
김일수 도의원이 지난 6일 산업현장에서 안전관리 강화가 더욱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는 산업현장에서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관리 감독을 더욱 철저히 하는 “경상북도 중대재해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을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했다.